사회 사회이슈

동탄에서 뉴욕스타일을 만나다.. 반도건설 '카림애비뉴 동탄'

동탄2신도시 랜드마크 상가.. 뉴욕스타일 타운형 스트리트몰 ‘카림애비뉴 동탄’

스타벅스 리저브, 이마트에브리데이 등 대형 앵커테넌트 입점 준비

최근 외관을 특화한 상업시설이 수요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세련된 외관 디자인을 통해 고객들의 이목을 사로잡기 좋고, 만남의 장소로 이용되는 경우가 많아 향후 지역 내 랜드마크로 거듭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 뉴욕스타일 입은 브랜드상가 반도건설 ‘카림애비뉴 동탄’>< 뉴욕스타일 입은 브랜드상가 반도건설 ‘카림애비뉴 동탄’>







이러한 가운데, 동탄2신도시 최초로 상가 외관을 뉴욕풍으로 설계한 반도건설의 ‘카림애비뉴 동탄’이 주목을 받고 있다. ‘카림애비뉴’는 반도건설이 세계 3대 산업디자이너인 ‘카림 라시드’와의 협업으로 탄생시킨 브랜드 상가로 일반 상가와는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카림애비뉴 동탄’은 카림 라시드 특유의 기하학적인 패턴들과 분홍색, 주황색 등 원색적인 컬러 디자인이 상가의 중앙광장, 길, 구조물 등 상가 곳곳에 적용돼 있어 주변 상가에 비해 눈에 띈다. 또한, 세계적인 부촌 롯본기힐즈를 세운 일본 ‘모리빌딩’과의 협업을 통해 뉴욕스타일 타운형 스트리트몰로 설계돼 집객효과가 높은 동시에 랜드마크 상권으로 자리할 가능성이 높다.

관련기사



반도건설 분양 관계자는 “외관 특화 설계가 적용된 상가의 경우 가시성이 높아 지역민들의 이목을 사로잡기 유리해 랜드마크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다”면서 “특히 ‘카림애비뉴 동탄’은 독특한 외관뿐만 아니라 입지까지 뛰어나 수요자들의 임대문의 전화가 연일 쇄도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카림애비뉴 동탄’은 우수한 입지도 강점이다. 동탄2신도시의 중심으로 꼽히는 시범단지 내에 들어선데다 반도유보라 4차 단지내 상가인 만큼, 아파트 740가구와 오피스텔 154실의 고정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또 주변으로 배후 단지 및 7개의 초, 중, 고교와 복합 커뮤니티센터, 센트럴파크 등이 인근에 밀집돼 있어 향후 상가로 유입되는 인구가 풍부하다. 또 동탄2신도시 남동탄 개발로 약 28,000가구의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다.

‘카림애비뉴 동탄’은 현재까지 스타벅스 리저브, 이마트에브리데이, 삼송빵집, 할리스 메가스토어,
올리브영, 준오헤어, 펀토리하우스 등 집객력 높은 대형 앵커테넌트는 물론, 지역을 대표하는 FOOD STREET 공간구성에 맞춘 브랜드들이 입점을 앞두고 있다. 압구정 식빵집 롤링핀, 로마 5대정통 젤라또인 G.FASSI, 미국 남부 가정식 샤이바나, 라멘전문점 멘무샤, 브런치카페 파머스테이블,케이크전문점 한스케이크, 수제맥주 전문점 생활맥주와 크래프트한스 등 최근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브랜드들이 입점할 예정이다.

한편, 반도건설 ‘카림애비뉴 동탄’은 경기 화성시 동탄2신도시 C15블록에 공급되며 지하 1층~지상 2층, 연면적 6만224㎡, 상업시설 총 440여실 규모로 조성된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