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지는 올해 11월 개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 운양역과 장기역이 인근에 위치한다. 이에 서울 주요 업무지구로의 이동이 쉽다. 운양역(예정)을 이용하면 김포공항역까지 20분, 서울역까지 40분대로 접근할 수 있으며 여의도역, 광화문역, 강남역까지도 50분대로 이동이 가능할 전망이다. 여기에 올림픽대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등의 도로망을 이용하면 서울과 접근성이 우수하다.
교육시설로 운양초·중·고교가 도보거리에 위치한다. 장기동 학원가도 인접하고 오는 12월 개관 예정인 김포한강신도시 장기도서관도 단지 인근에 조성된다.
단지 주변으로 자연환경도 잘 갖춰져 있다. 오솔길공원, 모담공원, 한강중앙공원 등이 단지와 가까운 곳에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는 동시에 여가생활을 즐기기에도 좋다.
생활편의시설로는 롯데마트(김포한강점), 라베니체 마치에비뉴 수변상가(장기동), 운양역 현대센트럴스퀘어(2018년 하반기 오픈 예정) 등이 반경 1km 이내에 있다.
김포한강 롯데캐슬의 계약자는 가전제품 대여 서비스를 통해 TV, 냉장고처럼 직접 구매하기 부담스럽거나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 꼼꼼한 관리가 필요한 생활가전제품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그린카 카셰어링 서비스, 조식 배달 서비스, 홈클리닝, 아이돌봄 등 각종 생활 지원 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이 밖에 롯데그룹 계열사의 공통 멤버십인 ‘엘포인트’와도 연동돼 임대료나 관리비 등 생활비를 포인트로 납부할 수 있다. 여기에 롯데건설 자체적으로 콜센터 및 시설관리, 하자 보수 서비스를 운영해 입주자들의 불편사항이나 문제점도 개선할 예정이다.
한편 롯데건설은 ‘김포한강 롯데캐슬’의 샘플하우스를 오는 6월 마련해 외관 및 거실 전경, 안방, 침실, 주방 등을 실물로 살펴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입주는 오는 2018년 11월 예정이다.
/이완기기자 kingear@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