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금융가

JB우리캐피탈-큐딜리온 중고나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임정태(왼쪽) JB우리캐피탈 대표와 이승우 큐딜리온 중고나라 대표가 18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JB우리캐피탈임정태(왼쪽) JB우리캐피탈 대표와 이승우 큐딜리온 중고나라 대표가 18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JB우리캐피탈



중고나라오토(joongnauto.com)에서 중고차 구입 시 JB우리캐피탈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JB금융그룹 JB우리캐피탈은 18일 JB우리캐피탈 서울본사에서 큐딜리온 중고나라와 중고차 사업활성화 등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협약으로 JB우리캐피탈은 대출 한도 및 금리 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중고나라는 기존의 중고차 거래 플랫폼을 이용한 차량 매입 및 판매 서비스를 개시할 계획이다. 이번 중고나라와의 적극적인 파트너십 체결은 ‘디지털 금융그룹’으로서의 경쟁력 강화에 나서고 있는 JB금융그룹의 전략차원에서 추진됐다.

관련기사



큐딜리온 중고나라는 1,800만 회원이 이용하는 국내 최대 중고거래 플랫폼으로 ‘중고나라 중고차 인증딜러’, ‘중고나라 내차팔기’ 등 중고차 거래 플랫폼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어 중고차금융 시장에서 선두권을 유지하고 있는 JB우리캐피탈과의 협력을 통한 시너지 극대화가 예상된다.

한편 JB우리캐피탈은 2011년 JB금융그룹이 인수한 뒤 자산 규모가 1조원 대에서 6조원 대로 약 5배 증가하며 괄목할만한 양적 성장을 이뤘다. 최근 비즈니스의 다양화, 전략적 제휴 확대, 디지털화 등을 통해 새로운 경쟁력 확충에 나서는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황정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