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정보

[장전속보]文대통령 '러시아'국빈방문, 新북방정책 최대수혜주는?

- 푸틴과 한러 경제협력 논의…'한반도 신경제지도' 구상 탄력받나

- 新북장정책 논의 가속화에 따른 최대수혜주 Top.10 공개(클릭)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21일부터 2박3일간 러시아를 국빈방문한다. 문 대통령으로서는 6·12 북미정상회담 이후 첫 정상외교 무대인 만큼, 한반도 평화체제 구축 및 동북아 냉전체제 극복에 대한 러시아의 지지를 확보하는 데 힘을 쏟으리라는 관측이 나온다.

▶▶[단독]文대통령 '러시아'국빈방문, 新북방정책 최대수혜주 무료공개(클릭)

아울러 이번 방문에서 양국의 경제협력 논의가 진전되면서 문재인 정부의 '신북방정책'이나 '한반도 신경제지도' 등의 구상이 탄력을 받을지도 관심이다.

대통령 직속 북방경제협력위원회(북방위) 핵심 관계자는 지난달 13일 “현 정부 공약인 한반도 신경제지도가 남북 경협 사업의 ‘밑그림’이었다면 북방위 로드맵은 실행 가능한 구체적 사업이 다수 포함될 것”이라고 전했다. 여기에는 대북 인프라사업 외에도 관광, 해운, 수산 협력 등이 다수 들어 있다.


▶▶ [특징주] 남북화해무드 지속에 백령도 신공항 개발 소식 솔솔, 최대수혜株는 무엇?(클릭)

관련기사



송영길 북방위 위원장은 “신북방정책은 중국의 육·해상 실크로드 구상인 ‘일대일로(一帶一路)’와 러시아의 ‘신동방정책’, 몽골의 ‘초원의 길 이니셔티브’ 등 주변 국가들의 경제·외교·안보협력 정책과 상호 연계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증권정보 서비스 기업인 "알파투자클럽"은 "新북방정책 로드맵"에 따른 급등임박한 종목들을 3일 무료체험을 통해 공개해 개인투자자들에게 도움이 되겠다고 밝혔다.

▶▶ [특징주] 北美정상회담 전, 무조건 선매수해야 할 급등 유력株(확인)

믿고 받아보는 무료체험으로 유명한 알파투자클럽은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 시스템으로 엄선된 종목만 추천한다. 2017년을 사로잡았던 신라젠과 비덴트, 옴니텔 등 다양하게 수익을 낸 이후 최근 이화공영, 영흥철강 등을 통해 놀라운 수익을 기록했다. 또한 차기 주력주에 대한 발굴 완료로 더 큰 수익을 안겨줄 것이라고 하니 이번 기회를 반드시 잡아보길 바란다.

▶▶[긴급]고민하는 순간 터진다! 200% 폭등임박한 新성장 남북경협株 긴급공개? (클릭)

▶▶ [긴급] 6.12 종전 선언 유력시!! 북한과의 경제 협력 최대수혜주 Top.5 무료공개(클릭)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