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3040세대 창업자, 효율적 운영 시스템과 안정성 갖춘 ‘누나홀닭’ 주목




외식창업을 생각하는 사람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한다는 3040세대들이 창업을 고려할 때 가장 눈여겨보는 점은 사업아이템의 안정성이다. 창업 전문가들은 무리하고 도전적인 창업을 감행하는 것보다는 안정성 있는 프랜차이즈 창업을 하는 것이 창업의 실패를 줄여주는 지름길이라고 말한다.

많은 성공창업 사례로 주목 받고 있는 누구나홀딱반한닭(이하 누나홀닭)은 1차부터 3차까지 전략적인 메뉴라인을 구성해 밤낮으로 영업의 흐름이 끊기지 않는 매장을 구축하며, 외식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주들 사이에서 유망 프랜차이즈 창업으로 부상하고 있다.

“Real 프랜차이즈의 시작, 평생직장을 창업하다!”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한국 정서의 ‘쌈문화’와 치킨을 결합한 ‘쌈닭메뉴’ 개발을 통해 추천 창업아이템으로 부상한 누나홀닭은 외식창업 시장의 트렌드를 분석해 신메뉴를 개발하는 데 힘쓰고 있다. 누나홀닭이 이번에 출시한 신메뉴 플래터 3종과 바베큐덮닭은 ‘플래터’와 ‘단짠조합’이 유행하는 치킨창업 트렌드에 발맞춘 결과물이라 할 수 있다.


누나홀닭은 그간 풍미 가득한 플래버 메뉴와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미니메뉴 등의 경쟁력 높은 메뉴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유행에 민감한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았을 뿐만 아니라 원팩시스템의 간단 조리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가맹점주들의 수고를 덜어줌으로써 추천창업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관련기사



이에 누나홀닭 관계자는 “창업에 관심이 많은 3040세대의 예비 창업자의 경우 창업이 처음이라 운영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며 “간편한 조리만으로도 메뉴의 맛을 구성할 수 있는 원팩시스템과 과학적 분석을 통한 동선이 편리한 효율적 인테리어를 구축해 점주들의 운영 편의도 생각했다”고 전했다.

한편, 누나홀닭은 창업비용을 걱정하는 창업자들을 위해 맞춤자금 컨설팅을 통해 보다 안정적인 창업을 돕고 있다. 다양한 면제혜택을 통해 초기 창업비용을 낮추고, 맞춤형 창업자금 지원 하에 최대 1억 5천 만원까지 창업자금을 지원하는 대출지원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세부 사항은 누나홀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