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프랜차이즈창업 아이템으로 손꼽히는 치킨창업 브랜드 누구나홀딱반한닭(이하 누나홀닭)이 본사의 정체성을 담은 매력적인 인테리어와 가맹점의 부담을 줄이는 다양한 금융지원 정책을 실시해 예비창업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Real 프랜차이즈의 시작, 평생직장을 창업하다!”라는 슬로건을 내건 누나홀닭은 고객의 마음까지 움직일 수 있는 휴머니즘과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시킨 ‘휴멀로그’와 누나홀닭만의 정체성을 담은 ‘파인캐주얼펍’을 더해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키고 있다. 뜨는 프랜차이즈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맛뿐만 아니라 오감을 만족시키는 인테리어 전략 역시 필요하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추천창업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는 누나홀닭은 ‘인테리어 다이렉트 시스템’을 도입해 가맹점주와 본사가 아닌 가맹점주와 인테리어 전문업체가 직접 거래할 수 있도록 해 창업을 준비하는데 있어 가장 많이 소모되는 인테리어 비용을 최대 50%까지 저렴하게 시공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뿐만 아니라 누나홀닭은 한시적으로 시행됐던 가맹비, 교육비, 로열티, 상품이행 보증금 전액 면제 혜택을 모든 예비창업점주에게 확대 시행해 초기 창업비용을 부담을 줄여주는 프랜차이즈로 주목 받고 있다.
누나홀닭 관계자는 “레드오션으로 불리는 외식창업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남들과는 다른 특별함이 필요하다”며 “본사는 유행을 따르는 것이 아닌 유행을 만드는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요즘 뜨는 창업 아이템으로 부상하고 있는 누나홀닭은 대출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 맞춤형 창업자금을 최대 1억 5천만원까지 지원하고 있다. 세부 내용은 누나홀닭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