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이촌한강공원 '재규어랜드로버 한강숲' 조성 식수식

백정현(왼쪽 두번째)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대표가 16일 서울 이촌한강공원 ‘재규어랜드로버 한강숲’에서 나무를 심고 있다. /사진제공=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백정현(왼쪽 두번째)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대표가 16일 서울 이촌한강공원 ‘재규어랜드로버 한강숲’에서 나무를 심고 있다. /사진제공=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지난 16일 이촌한강공원 한강철교 하부에 ‘재규어랜드로버 한강 숲’ 조성을 기념하는 식수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지난달 한강의 자연성 회복과 도심 대기질 문제 해결하고 시민들의 휴식 공간 확보하는 취지로 서울그린트러스트(이사장 지영선)와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본부장 윤영철)가 진행하는 ‘시민참여 한강숲 조성사업’ 업무 협약을 맺은 바 있으며 이번 식수식 역시 이 협약의 일호나이다.



이번 식수식에는 백정현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대표를 포함해 임직원 70여명이 참석했으며 재규어랜드로버 한강 숲에 느릅나무와 팽나무를 심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서울그린트러스트의 한강공원입양사업과 연계해 2020년까지 이촌한강공원 한강철교 부근에 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한편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한국내셔널트러스트와 한국의 문화유산과 자연환경 보전을 위한 네버스탑디스커버링 캠페인을 진행하고 대한적십자사와 ‘생명지킴이 심폐소생술 교육사업’을 위한 협약을 맺어 기부금 1억5,000만원을 전달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 차세대 글로벌 자동차 디자이너 육성을 위해 국내 대학생을 대상으로 자동차 디자인 공모전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를 매년 개최하며, 내달 6일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 2018 최종 결선 및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성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