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통일·외교·안보

정경두 국방, 英·EU 안보수장과 연쇄회담

북 비핵화 국제사회 중요과제..협력 요청

제18차 아시아안보회의(일명 샹그릴라 대화)에 참석차 싱가포르를 방문 중인 정경두 국방부 장관이 1일 페니 모돈트 영국 국방장관과 회담에 앞서 악수를 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제18차 아시아안보회의(일명 샹그릴라 대화)에 참석차 싱가포르를 방문 중인 정경두 국방부 장관이 1일 페니 모돈트 영국 국방장관과 회담에 앞서 악수를 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아시아안보회의(일명 샹그릴라대화) 참석차 싱가포르를 방문 중인 정경두 국방부 장관이 1일 페니 모던트 영국 국방장관과 회담을 갖고 한반도 문제 및 국방교류협력 방안을 협의했다.


정 장관은 이번 회담에서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정착은 세계의 평화와 번영을 위한 국제사회의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한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북한이 조속히 대화 재개 노력에 동참할 수 있도록 적극 지지하고 지원해 줄 것을 요청했다.



정 장관은 이날 페데리카 모게리니 EU 외교안보정책 고위대표와의 양자 회담에서도 우리 정부의 비핵화 대화 재개 노력을 강조하고 북한이 조속히 여기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당부했다. 국방부는 모게리니 고위대표가 청해부대의 EU 대 해적 작전(아탈란타 작전) 참여에 사의를 표하고 한국이 EU의 중요한 안보협력 파트너라는 점을 언급했다고 전했다.


송종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