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정보

【포착】1,000만 탈모시대 “탈모 치료제” 개발 제약株

▶▶【포착】탈모 타파 4조 규모 남성형 탈모 치료 시장 독보적 기업 무료공개 (클릭)

본격적인 가을철이 시작되면서 1,000만 탈모인들의 고민이 늘어가고 있다. 이전보다 미세먼지가 심해지면서 산성비가 더욱 악화돼 탈모인들이 비를 맞게 될 경우 두피에 더 큰 악영향을 끼치게 되었기 때문이다


지난 5년간 집계된 탈모 환자수는 1,000만 명이 넘어서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으며, 이 가운데 20~30대 청년층 비율이 40%를 넘어 젊은 탈모환자 비율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 있다.

이 같은 추세에 최근 보톡스를 이용한 새로운 방법으로 탈모 치료 효과에 임상적 유용성이 확인되고 있는 “기업”이 있어 화제다.


▶▶【POINT】경기둔화 우려에도 상승추세 유지하는 종목은?(공개)

관련기사



기존의 국소 탈모 주사 치료의 경우 그 기전이나 치료의 효과에 대한 객관성을 확인하기 어려웠으나, “이기업”의 경우“식약처의 탈모 임상 연구 가이드를 따라 객관적으로 연구가 진행되었으며, 임상적 효과를 확인하였고, 그 치료 기전을 분석하고 제시하였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또한, 약 복용을 꺼려하는 환자에서 사용해 볼 수 있으며, 치료 전을 기준으로 치료 6개월 후 당위면적 당 약 7개의 모발이 증가했으며, 전문가의 육안 평가 및 피험자의 주관 평가에서도 치료 전에 비하여 유의하게 증가한 효과를 보였다.

▶▶【POINT】장비수주 실적폭증 기업 LIST 공개(클릭)

한편 국내 탈모치료제 시장은 매년 14%씩 성장하고 있으며, 탈모치료제와 탈모방지샴푸 등 탈모케어 내수시장은 연간 4조원 규모로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에 코스닥 상장 기업인 “메타랩스(090370)가 탈모치료제 시장에 진출한다는 소식에 40%이상 급등한 바 있듯, 주식시장에서 탈모시장에 대한 기대와 관심은 여전히 뜨거워 “이 기업”도 탈모시장에서의 성장성에 힘 업어 향후 주가가 고공행진 할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