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모랜드는 필리핀 대표 음악 채널 MYX에서 ‘1월의 셀러브리티 VJ’로 선정됐다. 이는 K팝 걸그룹으로서는 최초의 기록이다.
셀러브리티 VJ는 MYX가 매달 자체적으로 가장 영향력 있는 스타를 선정하는 것으로 이번 모모랜드의 선정이 필리핀 내 독보적 인기를 증명했다는 후문이다.
앞서 모모랜드는 지난 5일 K팝 그룹 최초로 필리핀 ABS-CBN 인기 토크쇼 ‘간당 가비, 바이스(Gandang Gabi, Vice!)’에 출연해 현지 실시간 검색어 1위 및 각종 SNS 채널을 마비시키며 폭발적인 화제성을 자랑한 바 있다.
모모랜드는 지난달 30일 신곡 ’Thumbs Up(떰즈업)‘을 발표하며 본격 국내외 컴백 활동에 나섰다.
’Thumbs Up(떰즈업)‘은 지난 3월 발매한 미니 앨범 ’암쏘핫(I‘m So Hot)’ 이후 9개월 만에 발표하는 신곡으로 앞서 발표한 ‘뿜뿜’ ‘배엠(BAAM)’ ‘암쏘핫(I’m So Hot)‘에서 볼 수 없던 전혀 새로운 뉴트로(New-tro) 콘셉트의 댄스 음악이다. 강렬한 베이스와 펑키한 리듬의 브라스가 돋보이는 비나하우스 곡으로 모모랜드 특유의 업텐션 한 매력과 뉴트로풍의 후렴구가 중독성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켰다.
한편 모모랜드는 신곡 ’Thumbs Up(떰즈업)‘으로 ‘뿜뿜’, ‘배엠(BAAM)’, ‘암쏘핫(I’m So Hot)‘에 이어 4연속 히트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