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한국선급, 제해사협약 전산화 프로그램 실행 속도·안정성 높여

한국선급이 프로그램 실행 속도와 안정성을 높인 국제해사협약 전산화 프로그램 ‘KR-CON’ 18차 버전을 출시했다./사진제공=한국선급한국선급이 프로그램 실행 속도와 안정성을 높인 국제해사협약 전산화 프로그램 ‘KR-CON’ 18차 버전을 출시했다./사진제공=한국선급



한국선급(KR)은 “국제해사협약 전산화 프로그램인 ‘KR-CON’ 18차 버전을 지난 1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KR-CON은 방대한 국제해사기구(IMO)의 협약 문서를 수록하고 있는 전자문서 프로그램으로 한국선급에서 자체 개발했다. 터치 또는 클릭 만으로 모든 국제해사기구의 문서를 쉽게 열람이 가능하고 특정 선박에 적용되는 규칙 또한 신속하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어 이미 전 세계 해사업계 종사자와 각국 정부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18차 버전은 그동안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비해 구동 속도가 상대적으로 느렸던 웹사이트와 USB 버전의 하드웨어 성능을 높이고 소프트웨어 경량화를 통해 이용 속도를 대폭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또 동영상 중심의 마케팅 트렌드에 맞춰 기존 사용자 매뉴얼을 동영상으로 제작한 ‘KR-CON 이용 가이드 동영상’을 웹사이트 전면에 배치해 처음 접속하는 고객이라도 프로그램을 쉽게 이해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관련기사



이밖에 지난 16차 버전에서 웹사이트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적용했던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디자인을 USB 버전에도 적용해 디자인 만족도와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KR-CON 개발 책임자인 이중근 한국선급 협약업무팀장은 “이번 KR-CON 18차 버전은 하드웨어 개선 및 소프트웨어 경량화 작업을 통해 프로그램의 실행속도와 안정성을 보다 높이고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요구를 반영해 사용자 편의성을 최대한 향상하는 방향으로 프로그램을 개선할 계획”이라 말했다.

현재 KR-CON은 웹사이트, USB,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IMO 협약과 코드, 결의서 및 회람문서 등을 국문 및 영문으로 제공하고 있다. KR-CON 18차 버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선급 홈페이지와 KR-CON 웹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산=조원진기자 bscity@sedaily.com

조원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