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두산인프라코어, 사우디·폴란드서 연이어 굴절식 덤프트럭 수주

두산인프라코어의 신형 ADT 모델인 DA45./사진제공=두산인프라코어두산인프라코어의 신형 ADT 모델인 DA45./사진제공=두산인프라코어


두산인프라코어(042670)가 사우디아라비아, 폴란드에서 굴절식 덤프트럭(ADT) 판매 계약을 연이어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ADT는 광산, 채석장 등 험지에서 주로 쓰이는 대형 덤프트럭이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사우디아라비아 건설업체와 ADT 10대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 이는 사우디아라비아의 한해 ADT 시장 규모의 절반에 해당하는 규모다. 앞서 두산인프라코어는 폴란드에서도 석탄 골재기업과 5대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그 동안 ADT 시장 확대를 위해 영업과 제품 경쟁력 향상에 애를 써왔다. 사우디아라비아에서는 2015년부터 현지 유력 건설업체를 대상으로 서비스 솔루션인 ‘두산케어’를 제공하며 중점 관리 활동을 펼쳤다.

관련기사



두산인프라코어는 또 내구성과 서스펜션 개선, 과적방지 시스템 등이 적용된 신제품도 출시해 ADT 제품군을 늘렸다. 이번에 폴란드에서 수주한 5대는 이 신제품 모델이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올해 전년 대비 20% 이상 ADT 판매를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정관희 두산인프라코어 신흥시장 영업담당 상무는 “사우디아라비아에서 ADT의 경우 미국, 일본 등 글로벌 선진업체들이 시장을 선점하고 있었다”며 “이번 수주를 계기로 대규모 수주를 추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동희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