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SEN]솔트룩스, 행정안전부 ‘민원상담365 구축 사업’ 수주

[서울경제TV=이소연기자] 솔트룩스(304100)는 행정안전부가 발주한 ‘범정부 민원상담 365(챗봇 공통기반)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29일 밝혔다.

최근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기업 최초로 코스닥에 상장한 솔트룩스는 이번 사업 수주를 통해 기존 금융권 및 대기업이 사용 중인 대화형 인공지능 기술을 범정부에 제공하게 됐다. 솔트룩스 측은 “세림티에스지와 컨소시엄으로 참여해 범정부 민원상담 365(챗봇 공통기반) 구축 1단계 사업 수주에 성공하며 명실공히 대한민국 대표 챗봇으로 인정받게 됐다”고 강조했다.


‘범정부 민원상담 365 구축’은 경찰청·관세청·병무청·산림청·통일부·행안부 등 행정기관 6곳과 공무원연금공단 등 공공기관이 제공하는 대화형 민원상담 서비스를 하나의 통합된 챗봇으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별도의 정보시스템 구축 없이 챗봇 서비스를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게 되는 것이 특징이다.

관련기사



올해 진행되는 1단계 사업은 △반응형 웹 기반 통합 서비스 채널(민원상담365 포털) 구축 △대화형 서비스를 위한 플랫폼 구축 △기구축 챗봇 서비스 연계 △신규 9개의 챗봇 서비스 구현 △기반 인프라(HW/SW) 조성 부분 등이 추진되고, 이후 매년 10종 이상의 챗봇 서비스가 추가될 예정이다.

이경일 솔트룩스 대표는 “범정부 민원상담 365 구축 사업은 발주 전부터 본 사업을 포함한 전자정부지원사업 사업설명회에 100개 기업 이상이 참석했을 정도로 올해 최대 관심 사업이었다”며 “경쟁률은 10대 1로 국내 대부분의 인공지능 기업이 참여한 사업”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미래 범정부 비대면 서비스의 가장 중추가 되는 플랫폼으로 주목받는 본 사업을 수주하면서 솔트룩스가 인공지능 대표기업으로서 민간을 넘어 공공분야에 이르기까지 비대면 인공지능 서비스 확산을 하게 된 만큼, 국민들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챗봇을 구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wown93@sedaily.com

이소연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