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금융 정책

중진공·농어촌공사, 감사업무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

곽성근(왼쪽 다섯번째)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상임감사와 조익문(왼쪽 네번째) 농어촌공사 상임감사는 27일 경남 진주 중진공 본사에서 감사업무 협약식에서 협약서를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중진공곽성근(왼쪽 다섯번째)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상임감사와 조익문(왼쪽 네번째) 농어촌공사 상임감사는 27일 경남 진주 중진공 본사에서 감사업무 협약식에서 협약서를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중진공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한국농어촌공사가 공공기관 감사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27일 중진공은 경남 진주 중진공 본사에서 ‘자체감사 품질 향상 및 성과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양 기관 상임감사 등 자체감사 기구 임직원 10여명이 참석해 기관별 감사 성과 및 중점 방향을 소개하고, 감사 업무 전반에 대한 상호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관련기사



협약 내용으로는 자체감사 품질 향상을 위한 감사기법·우수사례 공유, 감사 관련 정보·기술 교류, 감사 전문인력 지원 및 합동교육 실시 등 감사 전문성 강화를 위한 유기적 협조체계 구축 등이 포함됐다.

곽성근 중진공 상임감사는 “업무협약을 통해 감사기법을 공유하고 역량을 지원하게 됨으로써 자체 감사의 전문성이 강화될 것”이라며 “특히 전국 조직을 갖춘 양 기관이 손을 잡고 좋은 감사를 위해 노력한다면 국민으로부터 더욱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재명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