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일반

윤석열 “야권통합, 절대 국민들께 혼선 주고 불안감 갖게 안 하겠다”

대선출마 선언하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 (서울=연합뉴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29일 오후 서울 서초구 매헌 윤봉길 의사 기념관에서 대선출마 선언을 하고 있다. 2021.6.29 [국회사진기자단] jeong@yna.co.kr(끝)대선출마 선언하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 (서울=연합뉴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29일 오후 서울 서초구 매헌 윤봉길 의사 기념관에서 대선출마 선언을 하고 있다. 2021.6.29 [국회사진기자단] jeong@yna.co.kr(끝)





29일 정치참여선언을 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야권 통합에 대해 “국민들께 어떤 혼선을 주고 불안감을 갖게는 절대 안 할테니까 그런 부분에 대해서는 국민들께서 염려 안 하셔도 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시기의 문제이지 국민의힘에 합류하겠다는 의사를 우회적으로 밝힌 것으로도 해석된다.

관련기사



윤 전 총장은 이날 서울 서초구 윤봉길 기념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제가 이제 첫 발을 디디고 시작을 하니까 많은 분들을 만나서 오랜 정치 사회 경험 가지신 원로 분들 만나서, 제가 그분들께 어떻게 하는 것이 가장 좋은지 듣고 배우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윤 전 총장은 “(야권통합 등)그런 부분에 대해서는 국민들께서 염려 안 하셔도 된다고 생각한다”며 “즉답이 되지 못한 것 같지만 이정도로 이해를 해주시고 부탁 드리겠다”고 말했다.


구경우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