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라이프

[여행단신] BTS 지민이 찾은 '누웨마루 거리' 명소 등극 外




필리핀, 여행업계 오스카상 '월드 트래블 어워드' 3년 연속 선정



필리핀이 여행업계 오스카상이라고 불리는 월드 트래블 어워드(WTA 2021)에서 3년 연속으로 '세계 최고 다이빙 여행지'로 선정됐다고 필리핀 관광부가 밝혔다. 필리핀의 다이빙 명소는 팔라완의 투바타하 암초 자연 공원, 바탕가스의 아닐라오, 세부의 말라파스쿠아, 모알보알, 보홀의 발리카삭, 팡라오, 안다, 오리엔탈 민도로의 푸에르토 갈레라 등이 대표적이다. 현재 필리핀 정부는 오미크론 변이 확산에 따라 외국인 관광객 입국을 제한하고 있다.



소노인터내셔널, 새해 삼악산 케이블카 30% 할인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이 춘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2월까지 수능 응시생은 수험표, 호랑이띠 고객은 신분증 확인을 거쳐 이용요금의 30%를 할인 받을 수 있다. 호랑이띠 고객의 경우 1998년생까지는 대인, 2010년생은 소인으로 각각 분류되고 본인 이외에 동반 고객 3인까지 2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케이블카 운영이 시작되는 오전 9시부터 오전 10시까지는 30% 조조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지난해 10월 개장한 삼악산 케이블카는 춘천 의암호와 삼악산을 배경으로 3.61㎞ 구간을 운행하는 국내 최장 케이블카로, 왕복 소요 시간은 30분이다.

관련기사





크리스마스 때 BTS 지민이 찾은 '누웨마루 거리' 명소 등극



BTS 멤버 지민이 방문한 제주 연동 '누웨마루 거리'에 세계인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고 제주관광공사가 밝혔다. 지난해 크리스마스 휴가 차 누웨마루 거리를 방문한 지민이 포토존 등에서 찍은 인증 사진을 개인 SNS에 게재하자 몇 시간 만에 해당 게시물에 1,000만 명의 '좋아요'가 쏟아졌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에서 누웨마루 거리에 대한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누웨마루 거리는 제주도가 2010년 연동에 조성한 차 없는 거리로 쇼핑, 공연, 음식점 등이 몰려 있다. 코로나19 이전까지만 해도 중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찾던 곳이다.



웅진플레이도시 ‘온천스파&워터파크’ 개장



경기도 부천 웅진플레이도시가 어린이 물놀이 시설부터 온천스파까지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는 테마파크 ‘힐링 온천스파 1300&워터파크’를 이달부터 운영한다. '힐링 온천스파 1300'은 지하 1,300m에서 끌어올린 천연 온천수가 공급되며 휴 온천스파, 솔향기스파, 테라피 온천스파를 즐길 수 있다. 키즈 온천스파는 버블, 블록, 볼풀 등 다채로운 놀이 프로그램과 복합 스파로 구성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다. 어린이 전용 워터파크도 운영된다. 200m 길이의 유수풀과 연결되어 있는 대형 파도 풀과 바닷속 세상을 테마로 한 스플래시 키즈존, 돌핀 키즈존, 각종 어트랙션 등이 마련돼 있다. 매주 월·화요일은 방역과 수질관리를 위해 휴장한다.


최성욱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