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가요

활동 종료해도 음원차트 정상…최예나 '스마일리' 무서운 상승세

최예나 / 사진=위에화엔터테인먼트 제공최예나 / 사진=위에화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최예나가 첫 솔로 데뷔에서 무서운 상승세 기록을 보이고 있다.



최예나는 14일 오후 첫 번째 미니앨범 '??? (스마일리/SMiLEY)' 타이틀곡 '스마일리(SMILEY)(feat BIBI)'로 멜론 최신 차트 1위에 올랐다. 또 멜론 TOP100 차트에서 5위에 오르는 등 호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달 17일 가요계에 출격한 최예나는 '스마일리' 발매와 동시에 전곡 차트인을 시키며 성공적인 솔로 데뷔를 알렸다. 이후 타이틀곡 '스마일리' 뮤직비디오로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차트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초동 판매량 또한 6만4073장(1월17~23일 한터차트 집계 기준)을 기록하며 산뜻한 출발을 알렸다.


*최예나-SMILEY 뮤직비디오를 리액션 영상과 같이 보고싶다면? 유튜브에서 지핑(ZIPPING) 검색!



*최예나-SMILEY 뮤직비디오를 리액션 영상과 같이 보고싶다면? 유튜브에서 지핑(ZIPPING) 검색!


또 '스마일리'가 음악팬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발매 11일 만에 벅스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는가 하면, 팬들이 직접 '스마일리' 챌린지를 만드는 등 열띤 호응을 보였다.

특히 최예나는 지난 10일 방송된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솔로 데뷔 후 첫 1위를 차지해 이목을 사로잡았다. 최예나는 최근 음악 방송 활동을 마무리했지만 1위 후보로 소환돼 무대를 꾸몄고, 치열한 대결 속 1위 트로피를 품에 안으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이처럼 솔로 데뷔 후 약 한 달 만에 각종 기록을 쓰며 탄탄한 입지를 다진 최예나는 다음 행보가 기대되는 올라운드 아티스트로 대중의 눈도장을 찍었다.


정원희 인턴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