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동남권 메가시티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열린다

내달 2일까지 모집…우수 창업기업 최종 14개팀 선발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전경./사진제공=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전경./사진제공=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부산시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2022 동남권 메가시티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에 참여할 예비창업자와 창업기업을 내달 2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경진대회는 동남권 최대 규모의 창업경진대회로 부산시와 울산시, 경남도가 동남권 경제를 이끌어갈 우수 창업기업을 공동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2020년부터 열려 왔다.



올해는 ‘예비창업자 및 3년 미만의 창업기업’과 ‘3년에서 7년 미만의 창업기업’을 지역 제한 없이 모집한다. 부산·울산·경남에 기반을 두거나 거주하는 창업기업와 예비창업자, 각 지역센터에서 공동 주최한 Bug’s Day에 선정된 기업에는 가산점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예선에선 각 부문별 서류와 온라인 발표평가를 실시해 ‘예비창업자 및 3년 미만의 창업기업’ 15개팀, ‘3년에서 7년 미만의 창업기업’ 15개 팀을 통합본선에 올릴 계획이다. 오는 11월에 열릴 통합 본선에선 각 부문별 최종 7개 팀(총14팀)을 선발한다. 이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3팀(총6팀)은 경진대회 마지막 행사인 ‘로드쇼’에서 최종 발표를 진행한다. 최종 순위는 통합 본선 점수와 청중평가단의 점수를 합산해 가릴 예정이다.

총 상금은 대상 1000만원 등 모두 1억원이다.

참가 신청은 동남권창업경진대회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각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2020년 경진대회에는 218개팀(16:1)이 참여했으며 2021년에는 총 229개팀(17:1)이 참여했다.


부산=조원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