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071840)는 정기적인 가전 클리닝 서비스를 제공하고 보증기간을 5년까지 연장해주는 토탈 케어 서비스 ‘가전 케어십’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가전 클리닝 서비스는 롯데하이마트 홈케어 CS마스터가 전문 장비를 가지고 고객 댁에 방문해 김치냉장고, 세탁기 등 평소 관리하기 어려운 가전을 살균청?소해주는 서비스다. 연초 이후 지난 달까지 롯데하이마트에서 판매된 ‘가전 케어십’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약 30% 늘었다.
롯데하이마트 민복기 홈케어서비스팀장은 “가전을 깨끗하게 오랫동안 사용하고, 보증기간 만료 후 수리 비용에 대한 부담도 덜기 위해 가전 케어십을 찾는 소비자들이 꾸준히 늘고 있다”며 “고물가로 인한 소비자 부담을 덜기 위해 연중 가장 큰 혜택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롯데하이마트는 ‘가전 케어십’ 인기 트렌드를 반영해 10월 한 달간 ‘홈케어 대전’을 펼친다. 전국 롯데하이마트 매장과 온라인쇼핑몰에서 ‘가전 케어십’, 가전 클리닝 서비스 등 다양한 홈케어 서비스 상품을 연중 최저가로 선보인다.
김장 시즌을 앞두고 수요가 높은 김치냉장고 클리닝 서비스를 할인가로 선보인다.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클리닝 서비스를 연중 최저가인 14만원에 받을 수 있다. 클리닝 서비스를 받으면 김치냉장고 내부와 컴프레셔실을 살균청?소해 김치 숙성 기능과 낮아진 에너지 효율을 향상 시킬 수 있다.
드럼 세탁기 클리닝 서비스는 11만 6000원에 선보인다. 평소 청소 하기 어려운 세탁조에 쌓인 먼지와 곰팡이를 살균청?소해 청결하게 세탁기를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에어컨, 건조기, 공기청정기 등 평소 직접 관리하기 번거로운 가전제품도 할인가로 서비스 받을 수 있다.
‘가전 케어십’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가전 구매 시 ‘가전 케어십’에 가입하면 연중 최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구매 시 ‘가전 케어십’에 가입하면 연중 최저가인 13만 6000에, 뚜껑형 김치내장고는 9만 1000원에 가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