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한 번 사서 오래오래"…롯데하이마트, 가전 케어십 시행

정기적 가전 클리닝 서비스에

보증기간 5년까지 케어 가능

9만~14만원 할인가에 선보여

롯데하이마트 직원이 고객에게 가전 케어십 서비스를 상담받고 있다. /사진제공=롯데하이마트롯데하이마트 직원이 고객에게 가전 케어십 서비스를 상담받고 있다. /사진제공=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071840)는 정기적인 가전 클리닝 서비스를 제공하고 보증기간을 5년까지 연장해주는 토탈 케어 서비스 ‘가전 케어십’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가전 클리닝 서비스는 롯데하이마트 홈케어 CS마스터가 전문 장비를 가지고 고객 댁에 방문해 김치냉장고, 세탁기 등 평소 관리하기 어려운 가전을 살균청?소해주는 서비스다. 연초 이후 지난 달까지 롯데하이마트에서 판매된 ‘가전 케어십’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약 30% 늘었다.



롯데하이마트 민복기 홈케어서비스팀장은 “가전을 깨끗하게 오랫동안 사용하고, 보증기간 만료 후 수리 비용에 대한 부담도 덜기 위해 가전 케어십을 찾는 소비자들이 꾸준히 늘고 있다”며 “고물가로 인한 소비자 부담을 덜기 위해 연중 가장 큰 혜택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롯데하이마트는 ‘가전 케어십’ 인기 트렌드를 반영해 10월 한 달간 ‘홈케어 대전’을 펼친다. 전국 롯데하이마트 매장과 온라인쇼핑몰에서 ‘가전 케어십’, 가전 클리닝 서비스 등 다양한 홈케어 서비스 상품을 연중 최저가로 선보인다.

김장 시즌을 앞두고 수요가 높은 김치냉장고 클리닝 서비스를 할인가로 선보인다.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클리닝 서비스를 연중 최저가인 14만원에 받을 수 있다. 클리닝 서비스를 받으면 김치냉장고 내부와 컴프레셔실을 살균청?소해 김치 숙성 기능과 낮아진 에너지 효율을 향상 시킬 수 있다.

드럼 세탁기 클리닝 서비스는 11만 6000원에 선보인다. 평소 청소 하기 어려운 세탁조에 쌓인 먼지와 곰팡이를 살균청?소해 청결하게 세탁기를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에어컨, 건조기, 공기청정기 등 평소 직접 관리하기 번거로운 가전제품도 할인가로 서비스 받을 수 있다.

‘가전 케어십’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가전 구매 시 ‘가전 케어십’에 가입하면 연중 최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구매 시 ‘가전 케어십’에 가입하면 연중 최저가인 13만 6000에, 뚜껑형 김치내장고는 9만 1000원에 가입할 수 있다.


박시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