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김밥도 내 마음대로"…GS25, 프로슈머 김밥 리뉴얼

고객 심층 인터뷰 통해 취향 반영

토핑 강화부터 디자일 차별화 등

전체 김밥 디자인 변경…신선함↑

고객이 GS25에서 리뉴얼 된 김밥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GS리테일고객이 GS25에서 리뉴얼 된 김밥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GS리테일




GS25가 고객과 심층 인터뷰를 통해 개별 취향을 파악하고, 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프로슈머’ 김밥을 출시했다.

GS리테일(007070)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김밥 구매 고객 대상 인터뷰 등을 통해 수립한 전략으로 김밥 리뉴얼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GS25 김밥 담당 MD는 7월 한 달 동안 GS25 직영점에서 김밥을 구매하는 고객 대상으로 선호하는 원재료, 가격대, 중량 등에 대해 심층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취향, 상품 등을 분석해, 상품 전략에 반영한 김밥을 이달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관련기사



GS25의 새로운 김밥 전략은 △토핑 강화 △취식 방법의 다양화 △디자인 차별화 △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정기적 레벨업 등이다. 고물가, 런치플레이션 등에 대응해 ‘제대로 된 한끼’를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상품을 제공하고, 인기 상품에 대한 정기적 업그레이드를 통해 고객의 만족감을 높이고자 하는 것이다.



전체 김밥 디자인도 변경했다. 외부 패키지에 풍부한 색감을 적극 반영해 프레시푸드의 신선함을 살렸다. 각 김밥 카테고리별로 디자인을 구분하고, 재료별 특성을 맞는 컬러에 반영해 고객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첫 선을 보인 김밥은 땡초불고기김밥, 밥부리또 참치샐러드다. 해당 상품은 김밥 및 삼각김밥 등 미반 상품 전문 연구원이 고객들이 제시한 의견을 1차적으로 반영 개발하고, 심층 인터뷰 때 아이디어를 적극 제안해준 고객과 사전 품평회를 추가 진행해 보완 개발한 상품이다.

민정환 GS리테일 데일리푸드팀 MD는 “한국인의 소울 푸드인 김밥의 수준을 높이기 위해 편의점을 찾는 많은 고객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의견을 적극 반영한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맛, 디자인, 먹는 재미, 영양성분까지 모두 갖춘 김밥을 만들어, 고객들에게 완벽한 식사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박시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