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안전운전 보험료 할인"…쌍용차, 커넥티드카 할인 특약 서비스

인포콘 가입고객 대상 마일리지·안전운전 할인 제공

KB손해보험과 제휴 통해 운전자 안전운전 인식 제고

쌍용차 고객이 커넥티드카 시스템 ‘인포콘’ 네비게이션을 이용하고 있다. 사진제공=쌍용차쌍용차 고객이 커넥티드카 시스템 ‘인포콘’ 네비게이션을 이용하고 있다. 사진제공=쌍용차






쌍용자동차가 인포콘(INFOCONN) 기반의 ‘안전운전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고객들에게 안전운전에 도움을 주고 자동차 보험료 할인 혜택도 제공하는 서비스다.

관련기사



쌍용차(003620)는 KB손해보험과의 제휴를 통해 고객의 차량 운행 정보를 분석해 데이터에 따라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커넥티드카 안전운전 할인 특약’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쌍용차의 커넥티드카 시스템인 인포콘 가입자 중 안전운전 서비스 이용에 동의한 고객의 운전 정보를 분석해 안전운전 점수를 제공하며 고객은 안전운전 점수에 따라 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최근 90일간 또는 1000km 이상 주행한 기록을 바탕으로 안전운전 점수가 70점 이상인 경우 커넥티드카 안전운전 할인 특약 혜택을 받아 총 12.3%의 보험료를 할인 받는다. 여기에 ECO 마일리지 할인을 추가로 결합하면 주행거리에 따라 5~35%까지 보험료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특히 별도의 추가 서류를 제출하지 않고도 간편하게 인포콘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안전운전 점수를 안내 받을 수 있도록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이 밖에 △인포콘 웹·앱을 통해 보험 가입시 최대 3만원 카드 할인 △차선이탈 및 전방추돌 경고장치 장착시 7% 등을 할인 받을 수 있다.


김기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