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청소년 과학기술 경험으로 미래인재 양성…경과원, 광교TV 업무협약

한국나노기술원-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수원교육지원청 참여

청소년 대상 과학기술 콘텐츠 및 강의 제공, 기자재 및 시설 지원

다양하고 흥미로운 과학 경험 제공

업무협약 맺는 경과원. 사진 제공=경과원업무협약 맺는 경과원. 사진 제공=경과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경과원)이 한국나노기술원,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과 공동으로 광교테크노밸리 과학 문화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도내 청소년들에게 과학 기술 콘텐츠와 강의를 제공하고 필요한 기자재 및 시설을 지원, 청소년들의 과학기술에 대한 관심과 경험 증진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경과원은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과 협력해 도내 청소년들에게 광교테크노밸리 단지의 첨단 과학기술을 안내하기 위해 △메이커 프로그램 △과학탐구 교실 △양자기술 탐험 프로그램 △바이오 탐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이 진행하는 메이커 프로그램은 중학생을 대상으로 아이디어 발견, 기술 탐험, IoT 기술 교육을 제공하며, 기술 동향, 3D 프린팅, 코딩, 드론 체험 등을 다룬다. 과학탐구 교실은 중학교 과학과 연계된 교육으로, 다양한 분석기기를 사용한 실험실습과 첨단 분석기기를 활용한 기초 과학 이해를 목표로 한다.

관련기사



한국나노기술원이 운영하는 '양자기술 탐험 프로그램'은 양자기술에 대한 이해와 양자산업 정책 동향 및 명사특강, 양자팹 투어 등을 통해 국내외 양자산업을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경과원 바이오산업본부는 바이오 탐험 프로그램을 통해 세포특성분석·아스피린 합성·유전자 추출 등 실습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경과원 및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한국나노기술원의 다양한 인프라를 청소년들이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강성천 경과원 원장은 "관내 청소년들에게 다양하고 흥미로운 과학기술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미래인재 양성에 기여하고, 기관 간 협력과 인적 및 물적 교류를 증진시키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경과원 미래인재양성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의정부=이경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