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가요

노래방도 리메이크 열풍…포지션→임영웅 톱100 접수

금영노래방 1월 차트 / 사진=금영금영노래방 1월 차트 / 사진=금영




설 연휴를 앞두고 금영노래방 2024년 1월 차트가 공개됐다.



오늘(5일) 금영엔터테인먼트는 금영노래방 반주기에서 집계된 금영노래방 2024년 1월 차트를 오픈했다. 차트에 따르면 1위에는 지난해에 이어 박재정의 ‘헤어지자 말해요’가 랭크됐다.

관련기사



이번 차트에서 주목할 점은 TOP 100 내 리메이크 곡 다수가 상위에 랭크됐다는 점이다. 특히 포지션의 ‘아이 러브 유(I Love You)’가 2위를 기록한 것에 대해 분석한 결과, 지난 1월에 발매한 안세하의 리메이크곡 ‘아이 러브 유’가 음원 차트에서 꾸준히 큰 사랑을 받고 있어 그에 대한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안세하의 ‘아이 러브 유’ 역시 금영노래방에 수록됨과 동시에 빠르게 순위가 상승하고 있어 2월 차트에서 TOP 100에 진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눈에 띄는 기록을 보인 곡은 임재현의 ‘비의 랩소디’다. 지난해 12월 최재훈의 곡을 리메이크해 발매된 이후로 음원 차트에서 3주 연속 주간 차트 1위에 자리하며 뜨거운 인기를 보여준 가운데 금영노래방 1월 첫째 주에 10위, 둘째 주에 4위, 셋째 주에 3위를 기록해 가파른 상승세를 보였으며, 1월 종합차트에서는 6위에 랭크됐다.

이외에도 DK(디셈버)의 ‘심(心)’, 너드커넥션의 ‘그대만 있다면’, 임영웅의 ‘사랑은 늘 도망가’, 조정석의 ‘아로하’, #안녕의 ‘해요(2022)‘ 등이 금영노래방 TOP 100 차트에 안착했다.

금영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리메이크 곡 특성상 폭넓은 연령대에서 사랑받는 만큼 설 연휴 기간 동안 가족 단위로 노래방을 방문해 리메이크 곡을 많이 부를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전했다.


허지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