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기·벤처

TYMICT, '애그딕트' 브랜드 론칭…농기계 자율주행키트 출시

애그딕트, 미래 디지털 농업 솔루션 제공하는 브랜드

기존 농기계 자율 작업 가능케 하는 자율주행키트 출시

TYMICT 디지털 농업 솔루션 브랜드 ‘애그딕트’가 출시한 자율주행키트 ‘A 시리즈’TYMICT 디지털 농업 솔루션 브랜드 ‘애그딕트’가 출시한 자율주행키트 ‘A 시리즈’






농기계 전문 기업 TYM(002900)의 자회사이자 첨단 농기계 기술 개발 기업인 TYMICT가 신규 브랜드 ‘애그딕트(AGDICT)’를 론칭하면서 농기계 자율주행키트 ‘A 시리즈’를 선보였다고 7일 밝혔다.

관련기사



애그딕트는 농업의 미래 발전 방향성을 예측하고 현재 농업에 필요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TYMICT의 디지털 농업 솔루션 통합 브랜드다.

A 시리즈는 기존에 사용 중인 농기계에 장착해 자율 작업을 가능하게 해주는 자율주행키트로 농업 숙련자 수준의 고정밀 작업이 가능하다. 또 중복 작업을 방지하고, 수동 조작 대비 동일 면적 작업 시간의 감소로 농민들의 작업 피로도 감소, 연비 절감, 생산량 증대 등의 효과가 기대된다는 게 TYMICT의 설명이다. 여기에 초저속(0.5km/h)부터 고속(13km/h)까지 자율주행이 가능하며, 관성항법장치(INS)를 통해 경사지에서도 안정적인 고정밀 자율작업을 지원한다.

YMICT 관계자는 “앞으로 스마트한 정밀 농업 기술을 확대해 농촌에 젊은 청년 농부들이 증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노현섭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