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현(盧武鉉) 대통령은 오전 청와대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오후에는 폴 월포위츠 세계은행(IBRD) 총재를 접견한다.
▲한명숙(韓明淑) 총리는 오전 삼청동 공관에서 인도네시아 지진피해 민관합동 재난지원협의회를 주재한 뒤 청와대에서 열리는 국무회의에 참석한다.
오후에는 공관에서 중앙 언론사 정치부장단과 간담회를 가진 뒤 대한상의에서 열리는 세계박람회유치위 회의에서 치사를 하고 정부 중앙청사에서 부품.소재발전위원회를 주재한다.
▲손지열(孫智烈) 중앙선관위원장은 오전 과천 중앙선관위에서 특별담화문 발표를 통해 5.31 지방선거 당일 유권자들의 적극적인 투표 참여를 호소한다.
▲열린우리당 정동영(鄭東泳) 의장은 광주, 전북, 충청, 서울 지역에서 5.31 지방선거 순회 유세를 한다.
▲한나라당은 오전 염창동당사에서 중앙선대위 회의를 열어 5.31지방선거 마무리 유세 전략을 점검한다.
박근혜(朴槿惠) 대표는 오후 제주 서귀포시와 제주시에서 지원 유세를 벌인다.
▲민주당 한화갑(韓和甲) 대표는 전북 지역 10개 시.군을 돌며 지방선거 마무리유세에 나선다.
▲민주노동당 천영세(千永世) 공동선대위원장은 인천과 서울 일대를 돌며 지원유세를 벌인다.
▲국민중심당 심대평(沈大平) 공동대표는 충남 아산과 천안 등에서 거리 유세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