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정보

[긴급] 삼성바이오 연일‘순항중’… 주목 할 제약바이오株

☞ 삼성바이오 연일‘순항중’… 주목 할 제약바이오株 (확인)

삼성바이오로직스(207940)가 지난해 준공한 3공장의 첫 의약품 생산 수주에 성공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미국의 제약사와 178억5천만원(1천660만달러) 규모의 의약품 위탁생산 계약을 했다고 22일 공시했다.

계약 금액은 이 회사 2016년 개별 매출의 6.06%에 해당한다.

계약 상대는 경영상 비밀유지 사유로 내년 12월 31일까지 공개를 유보했다.

22일 오전 9시 27분 현재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유가증권시장에서 전장 대비 1만3000원(3.06%) 오른 43만8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ㅎ


☞ 삼성바이오 연일‘순항중’… 주목 할 제약바이오株 (확인)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해 11월 준공한 3공장에서 이번에 수주한 물량을 생산할 계획이다. 3공장은 지상 4층에 11만8618㎡의 규모로 연간 18만ℓ의 생산능력을 갖췄다. 현재 생산 설비의 적절성·유효성 등을 검증하는 '밸리데이션' 작업을 하고 있다. 올해 4분기 안에 밸리데이션 작업을 마치고 수주한 임상 단계 의약품을 생산할 계획이다.


김태한 삼성바이오로직스 사장은 "이번 계약은 3공장 물량의 첫 수주라는 데 의미가 있다"며 "향후 생산 물량이 증가할 경우 1, 2 공장의 생 산 제품을 3공장으로 이전 생산하는 것을 검토 중이어서 3공장 가동률이 예상보다 빠르게 올라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급등 예상” 2월 장 필수 매수 종목 TOP 3 (확인)

◆써니전자·우리들휴브레인, 차기 서울시장 박원순vs안철수 관측에 급등

6.13 지방선거가 다가오면서 대권으로 가는 주요 통로로 꼽히는 차기 서울시장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집권여당인 더불어민주당에 절대적으로 유리한 상황이다. 박원순 현 시장의 지지율이 공고한데다 박영선?우원식?민병두?전현희 의원과 정봉주 전 의원 등 중량급 인사들이 줄줄이 출마하면서 벌써부터 경선에 대한 관심이 높다.

한편, 대한민국 명품투자의 멘토 엑스원의 복부인 전문가가 최근 써니전자를 적극 추천, 회원들에게 34%의 수익을 안겨준바 있다.

하지만 정치테마주의 경우 개인투자자 혼자 매매시에는 큰 변동성에 손실을 볼 수 있으므로 보수적이고 단기적인 매매접근이 유효해 보인다.

한편, 대한민국명품투자의 멘토 엑스원에서 매 거래일 시장 대응전략과 반등 유망주공개를 진행, 수천명의 투자자들이 참여하고 있다. 시장대응 전략이 궁금한 투자자라면 지금 바로 참여해보자.

☞ 써니전자 공개추천 ▶ 3일만에 55%수익!>> 11분 영상 보러가기(클릭)

ㅎ


관심종목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