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에셋+ 베스트컬렉션] 한화투자증권, 간편 투자 앱 ‘주식투자 스타터, STEPS’

터치만 하면 투자정보·실시간 트렌드 한눈에



한화투자증권은 최근 빠르게 변화하는 금융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누구나 쉽게 주식 투자를 할 수 있도록 하는 ‘주식투자스타터, 스텝스’ 서비스를 추천했다.

스텝스는 초보자와 젊은 투자자에게 적합한 간편 투자 애플리케이션(앱)이다. 초보 주식투자자에게 꼭 필요한 기능과 정보만을 담고 있으며, 기존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의 기능을 더욱 직관적으로 개선해 젊은 주식 초보자의 접근성을 높였다.


기존 MTS는 기능이 복잡하고 정보를 나열식으로 제공해 사용자가 투자에 활용하는 데 어려움이 많았지만 스텝스는 가독성을 획기적으로 높인 카드형 UI를 채택해 주요 정보를 적절한 위치에 배치하고, 간편한 조작만으로 원하는 투자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뉴스 코너 또한 한결 효율적으로 꾸려진다. 실시간 트렌드를 반영해 적합한 키워드를 제공하고 호재와 악재를 분석해 사용자가 시장 분위기를 읽어낼 수 있도록 돕는다. 종목을 탐색할 때 섹터(업종), 키워드, 체크포인트 등에 따라 사용자가 원하는 방식으로 종목을 정렬하고 필터링해주는 기능도 제공한다.

관련기사



비재무 기업정보도 제공해 기업의 친환경 정책, 사회적 책임, 지배구조 세 가지 분야의 콘텐츠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스텝스는 SNS와도 연동돼 각자의 계정을 활용해 손쉽게 준회원에 가입할 수 있다. 현재 특허 출원 중인 ‘연결계좌를 활용한 간편한 주문’ 기능은 주식 매수 시 잔고가 부족할 때 자동으로 연동된 계좌에서 출금하는 편리함을 갖췄다.

한화투자증권은 한화그룹 금융계열사(생명·손해보험·자산운용·저축은행·인베스트먼트)와 함께 ‘고객에게 다양한 경험과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더 풍요로운 삶을 살 수 있도록’이라는 슬로건을 내건 ‘라이프플러스(Lifeplus)’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한화투자증권의 스텝은 ‘보다 풍요로운 삶을 지향하고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는 라이프플러스의 가치를 실현하도록 돕는다.

서지혜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