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국립자연휴양림, ‘2018 휴양 아카데미 캠프’ 참가자 모집

7월 2일~31일 접수, 학교밖청소년 및 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 소지자 대상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학교밖청소년과 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 소지자의 숲체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하는 ‘2018 휴양 아카데미 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지난 6월 21일부터 22일까지 상당산성자연휴양림에서 학교밖청소년 40여명과 숲과 함께하는 건강한 체험 캠프를 진행했고 8월말부터 9월까지 3회 추가 운영한다.

‘숲에서 꿈을 찾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캠프는 산림복지전문업체와 함께 참가자가 다양한 숲 활동을 경험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여 삶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캠핑체험 ▦염색체험 ▦밤숲체험 ▦특강 ▦공연 등 참가자별 특성에 맞추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참가 신청 접수는 오는 7월 2일부터 31일까지이며 참가를 원하는 단체 등은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누리집(www.huyang.go.kr) 공고문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전자우편(soopooro@hanmail.net)으로 제출하면 된다.

정영덕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장은 “숲체험 활동이 학교밖청소년의 무뎌진 감성을 자극하고 심리적 안정을 가져다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 소지자가 국립자연휴양림을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전=박희윤기자 hypark@sedaily.com

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