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강남구, 스타트업 채용 페스티벌 개최

취업 토크콘서트부터 채용설명회까지 다양한 이벤트 마련돼

6일 개최되는 강남구 ‘2018 스타트업 채용 페스티벌’. / 강남구청 제공6일 개최되는 강남구 ‘2018 스타트업 채용 페스티벌’. / 강남구청 제공



강남구(구청장 정순균)에서 한국엔젤투자협회와 오는 6일 오후 1시 역삼동 팁스타운에서 청년 구직자와 스타트업을 위한 ‘2018 스타트업 채용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굿게임즈, 우아한형제들, 바로고, 쿠엔즈버킷, 힉스컴퍼니 등 49개 업체가 참여한다. 스타트업들은 사전 및 현장 신청자를 대상으로 200여명 규모의 채용 면접을 진행하며 ▲스타트업 취업 토크콘서트 ▲채용부스 ▲채용 설명회 ▲투자 상담부스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취업 토크콘서트에는 임정욱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센터장과 이두희 멋쟁이사자처럼 대표, 이충재 왓챠 매니저가 연사로 나선다. 지문으로 알아보는 적성검사와 인공지능이 알려주는 AI 자소서 분석 등이 진행되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한 방문자에게는 기념품이 증정된다.

관련기사



이수진 지역경제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스타트업의 채용과 청년들의 취업이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강남구는 한국무역협회,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5일 ‘2018 글로벌 무역인력 채용박람회’를 개최하는 등, 요즘 떠오르고 있는 청년 창업분야의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변문우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