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오피스텔이야, 리조트야…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 수요자 사로잡아

- 바다조망 확보하고 관광지도 밀집한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 리조트 부럽지 않은 집으로 눈길

- 속초 최중심 입지로 생활인프라도 잘 갖춰…편의성도 甲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 투시도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 투시도



오피스텔에 사는 것 만으로도 휴양지에 온 것처럼 즐길 수 있는 곳이 있어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고른 관심을 끌고 있다. 집 안에서 창문을 열면 바다가 보이고, 주변으로 관광지까지 밀집해 있어 마치 리조트에 방문한 것과 같은 환경까지 제공된다.

현대건설이 강원도 속초시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힐스테이트 브랜드 단지인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이 주인공이다.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은 강원도 속초시 중앙동 468-19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5층~지상 36층, 4개 동 중 아파트 3개 동, 전용면적 78~114㎡ 256세대와 오피스텔 1개 동, 전용면적 24~27㎡ 138실로 조성되는 주상복합단지다. 단지 주변으로 산, 바다, 호수, 공원까지 다 갖춰져 있어 자연친화적 입지환경을 갖춘데다, 고급리조트 부럽지 않은 우수한 설계까지 더해져 리조트형 단지라 불릴 정도다.

이 같은 리조트형 단지에 거주 시 쾌적성이 높아질 뿐만 아니라 먼 곳까지 가지 않더라도 주변 환경을 적극 활용해 여가생활을 즐기기에도 좋다는 점에서 실수요자들에게는 높은 선호도를 얻고 있으며, 대상으로 한 임대수익용으로도 활용이 가능해 투자자들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다. 게다가 세컨하우스로 사용할 목적의 수요까지 확보할 수 있어 광역수요를 확보하기에도 용이하다.

특히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은 속초시 최중심 입지에 위치해 각종 인프라의 이용도 편리하다는 점까지 덯져 미래가치가 부각되며 빠르게 분양 마감이 이뤄지고 있다. 현재 아파트는 분양이 모두 완료됐고, 오피스텔은 잔여물량에 대한 선착순 분양을 진행 중이다.

무엇보다 속초시의 천혜의 자연환경을 즐기기 최적의 입지를 자랑한다는 점에서 리조트형 단지로손색이 없다. 단지는 설악산과 속초해수욕장을 비롯하여 청초호 호수공원과 영랑호 호수공원이 단지와 가까워 산책과 여가생활도 함께 즐길 수 있다. 특히 단지 주변에 국제크루즈터미널을 비롯해 속초해양수산특화단지, 체류형 관광?레저시설 등 다양한 관광 인프라 개발에 따른 수혜도 예상된다.


게다가 36층의 고층으로 지어지며, 주변으로 시야를 가리는 높은 건물이 없어 탁 트인 바다조망을 누릴 수 있다. 특히 일부 세대에 한정적으로 조망이 가능한 것이 아닌 많은 세대에서 영구 조망을 확보했으며, 설악산과 청초호 등 속초 도심을 둘러싼 자연경관을 한 눈에 바라볼 수 있는 파노라마 뷰도 덤으로 확보하고 있다.

관련기사



또한 오피스텔 입주민을 배려한 속초의 자연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스카이 전망대, 전용 엘리베이터도 설치돼리조트보다 더 리조트 같은 주거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관광객을 끌어들이기 좋은 교통환경 역시 잘 갖췄다. 속초시외버스터미널과 속초고속버스터미널을 이용해 타지역 및 수도권으로의 이동이 수월하고, 인접한 동해고속도로를 통해 서울로 이어지는 서울양양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 진입도 수월하다. 현재 추진 중인 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속초에서 서울(용산)까지 1시간 15분대로 이동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 만큼 향후 접근성 향상도 예상되고 있다.

속초의 중심입지에 자리잡아 각종 생활 인프라도 잘 갖췄다. 속초시청과 속초우체국 등의 행정?금융기관이 이 단지 바로 맞은편에 있으며, 대형마트인 이마트와 농협하나로마트, 강원도청 산하의 속초의료원 등도 차량 5분 거리로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또 단지에서 반경 1㎞ 내에 중앙초, 속초초, 속초여중 등의 학교도 있어 자녀들의 교육여건도 양호하다.

뛰어난 공간활용도도 장점이다. 확장 시 아파트 전 세대에 안방 드레스룸 및 파우더장이 제공되며, 주택 타입에 따라 필요시 드레스룸 공간을 넓게 사용할 수 있는 대형 드레스룸 선택이 가능하다. 오피스텔 전실에는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쿡탑 등의 가전제품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현관장과 주방가구가 연계된 일체형 수납가구가 설치돼 공간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현대건설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홈 IoT 시스템인 '하이오티'(Hi-oT)도 적용돼 조명, 난방, 가스와 같은 에너지 사용 관리 및 조회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관리비 절감에 탁월한 효과가 기대되며, 그 외에도 엘리베이터콜, 스마트폰 키 시스템, 무인택배 시스템, 소등지연스위치, 음식물쓰레기 탈수기(오피스텔 제외), 차량번호인식 주차관제시스템 등도 설치될 예정이다.

오피스텔은 중도금 50%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수요자들의 부담도 크게 낮췄다. 모델하우스는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1544-5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1년 하반기 예정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