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TV·방송

'아이앰 김치' 김수미, 스페인에서 새로운 김치 스토리 그려..'꿀팁 전수'

종합엔터테인먼트 채널 tvN이 2019년 추석을 맞이해 특집 프로그램들로 새로운 재미를 선사한다. ‘아이앰 김치’, ‘V-1’이 바로 그 주인공.

사진=tvN사진=tvN



먼저 <아이앰 김치>는 다른 식문화를 지닌 전 세계 가족들의 식탁에서 시작되는 낯설지만 익숙한 김치 이야기를 그린 프로그램. 평범한 외국인 가정의 밥상에 김치가 올라가며 펼쳐지는 다채로운 음식과 이에 얽힌 휴먼 스토리가 재미와 공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방송을 앞두고 공개한 영상에서는 매운 김치를 낯설어 하는 사람부터 ‘내가 먹어보겠다’라고 용감하게 도전장을 내민 어린아이들까지 등장해 눈길을 끈 바 있다. 전혀 다른 문화를 가진 외국인 가족들의 식탁에서 펼쳐질 휴먼 스토리와 음식의 향연에 기대가 모아진다.

<아이앰 김치>에서 만나는 한국 김치 또한 반가움을 불러일으키며 재미를 더할 전망. 연예계 엄마 손맛의 대표주자 김수미가 직접 버무려 담근 김치들이 스페인 곳곳에 자취를 남기며 새로운 김치 스토리를 그려낼 예정. 중간 점검으로 김수미가 직접 김치의 근황을 확인하고, 김치를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비법을 전수할 것으로 알려져 궁금증을 증폭시키는 상황. 과연 추석을 맞이해 한국과 외국의 문화가 공존할 <아이앰 김치>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이앰 김치> 제작진은 “네 종류의 김치가 외국인 가정에 전달, 예측할 수 없는 이야기와 메뉴들을 만들어낼 예정이다. 모든 촬영을 마치고 돌이켜보니 무려 31가지의 김치 요리가 밥상 위에 올라왔더라. 한국 사람들도 쉽게 생각해낼 수 없는 김치 음식들의 릴레이가 이어질 예정이다. 추석을 맞이해 보는 미식의 즐거움을 시청자들에게 전달하고 싶다. 본방사수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오는 9월 12일(목) 저녁 7시부터 1,2부가 연속 방송된다.



다음으로 tvN (연출 박상혁, 김관태)은 대한민국 걸그룹 멤버 중 최고의 ‘보컬 퀸’을 선발하는 걸그룹 보컬 No.1 서바이벌 프로그램. 보컬(Vocal)을 뜻하는 V와 최고의 보컬, No.1을 의미하는 숫자 1이 합쳐진 제목이 이목을 사로잡는다. 현역 걸그룹 멤버들의 출연으로 방송 전부터 화제몰이를 하고 있는 은 지난 7월, 동영상 투표를 통해 공원소녀 서령, 구구단 나영, 다이아 주은, 드림캐쳐 시연, 비너스 정다경, 소나무 하이디, 에이프릴 진솔, 우주소녀 연정, 위키미키 지수연-유정, 체리블렛 해윤-보라가 본선 진출자로 결정돼 눈길을 끌었다.

에서는 그동안 화려한 무대에 가려진 실력파 걸그룹 보컬리스트들이 전면에 등장, 최종 우승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펼친다는 점이 가장 강력한 관전 포인트. 서바이벌 프로그램 출신들의 관록과, 실전 무대에서 다져진 소리 없는 강자들의 보컬 대결이 시청자들에게 울림을 선사할 전망이다.

의 연출을 맡은 김관태 PD는 “12인의 도전자들은 가수가 갖춰야 할 가장 중요한 자질이 무엇인지 다시 한번 느끼게 해줄 만큼 예상 밖의 보컬 실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화려한 무대는 아름다운 소리가 있어야 완성된다’라는 명제를 증명할 ‘보컬 퀸’들의 눈을 뗄 수 없는 실력이 방송에서 공개된다. 이번 기회를 통해 걸그룹 보컬 No.1은 누가 될지 지켜봐달라”라고 전했다. 오는 9월 13일부터 15일까지 총 3일간 오후 6시 tvN에서 방송된다.

김주희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