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경제·마켓

겨울왕국2, 美추수감사절 흥행 신기록

연휴 수입으로만 1억3,270만弗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2’./UPI연합뉴스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2’./UPI연합뉴스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2’가 미국 추수감사절 흥행 신기록을 갈아치웠다.


1일(현지시간) AP통신에 따르면 겨울왕국2는 추수감사절 연휴 동안 1억3,270만달러(약 1,567억원)의 흥행 수입을 올렸다. 이는 추수감사절 기존 흥행 기록인 ‘헝거 게임:캐칭 파이어’(2013년)가 거둔 1억900만달러를 훌쩍 뛰어넘은 기록이다.

관련기사



AP 통신은 “겨울왕국2가 개봉 2주 차를 맞아 겨울바람의 순풍을 탔다”며 “겨울왕국2가 경쟁작품들을 꽁꽁 얼려버렸다”고 평가했다. 겨울왕국2는 추수감사절 연휴 닷새 가운데 주말 이틀 사이에만 무려 8,530만달러의 박스오피스를 기록하며 새로운 흥행 역사를 썼다. 미국 현지 매체들은 겨울왕국2가 아동 관객의 폭발적인 지지와 절묘한 개봉 시점이 맞물리며 흥행 신기록을 달성했다고 전했다.

6년 전 전작인 겨울왕국은 추수감사절 연휴 시즌에 딱 맞춰 개봉했지만, 속편인 겨울왕국2는 연휴 시즌보다 한주 빨리 선보이며 개봉 2주 차에 흥행 대박을 터트렸다는 분석이다. 박스오피스 집계기관인 콤스코어는 “겨울왕국 2가 추수감사절에 앞서 개봉하면서 완벽하게 흥행 신기록을 세웠다”고 말했다.


김기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