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SEN]좋은사람들, 손소독제 진출…북미시장까지 공략 모색

[서울경제TV=양한나기자]

속옷 전문기업 좋은사람들(033340)이 손소독제 시장에 진출한다.


좋은사람들은 신규사업 추진을 통한 매출 증대 및 수익성 확보를 위해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수요가 급증하고있는 손소독제를 OEM(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 방식으로시장에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좋은사람들과 더말코리아와 대경제약과 협력하여 손소독제 공급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더말코리아는 마스크팩 전문 기업으로 ODM/OEM 시스템을 갖춰전 세계에 마스크팩을 공급하고 있다. 대경제약은 수술용 손소독제 제조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갖춘기업이다.


대규모 유통망과 수십 년간 쌓아온 마케팅 노하우를 보유한 좋은사람들은 위생용품 사업의 시너지를 극대화한다는복안을 가지고 그동안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해 왔다. 특히 이번에 출시할 예정인 손소독제는 국내뿐만아니라 북미시장을 공략하고자 미국 ABG(AUTHENTIC BRANDS GROUP)그룹 내 뷰티(Beauty) 사업부문과 협력하여 미국 시장 진출도 적극 모색하고 있다.

관련기사



좋은사람들은 전 지구촌의 문제로 대두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손소독제의 수요는 미국을 비롯한 북미 등지에서도 폭증하고 있으며, 미국의 경우 품귀현상이 발생하는 등 자사 매출 증대를 위한 시장환경이 조성되었다고 판단, 미국 내 시장점유율도 대폭 늘려 나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아울러, 좋은사람들은 더말코리아와 대경제약으로부터 제품을공급받아, 자사가 보유한 1,000여개 매장과 좋은사람들온라인몰과 오픈마켓에서도 판매가 가능하도록 일회용, 파우치, 스파우트, 튜브형, 펌프형 등 다양한 제품군으로 구성, 구매고객의 개별적인 니즈를 최대한 반영한 제품군을 선보일 계획이다.

좋은사람들은 향후 위생용품 시장이 폭발적인 성장세를 나타낼 것으로 예상하고, 사업다각화를 통한 수익성 제고를 위해 위생용품 제조기업과의 전략적 제휴는 물론 다양한 제품군을 지닌 기업의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소싱하여, 위생용품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좋은사람들은 기존 강점 사업부문인 속옷사업뿐 아니라 친환경 위생용품 사업으로의 사업 영역확대로 관련 시장의 순조로운 진입과 고객 확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겠다는 전략이다.

/one_sheep@sedaily.com

양한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