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공신 강성태의 ‘그루스터디카페’ 스터디카페 창업의 가맹점 관리는 성공의 열쇠




스터디카페 창업은 자영업자들의 가장 큰 부담인 인건비 문제를 해결하고, 프랜차이즈 창업으로 본사의 다양한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 덕분에 활발한 창업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에 스터디카페 창업을 고민하는 예비 창업자라면 다양한 경쟁력을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중요하다.

이 가운데, 프리미엄독서실 창업 브랜드 ‘그루스터디카페’의 경우 공부의 신 ‘강성태’가 학습 노하우와 고객의 진로와 적성에 대한 부분까지 고민하여 런칭한 브랜드로 전국으로 빠르게 지점을 넓혀 나가고 있으며 ‘공부 잘 되는 스터디카페’로서 2년 연속 베스트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는 등 고객과 예비 창업자 모두를 만족시키는 경쟁력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그루스터디카페의 ‘가맹점 관리 시스템’은 타사 대비 높은 경쟁력으로 예비창업자들의 선택에 도움을 주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전국 50호점이 넘는 그루스터디카페의 실제 가맹점주들이 본사의 강점으로 자주 언급하는 단어는 바로 ‘가맹 관리’이다. 그루스터디카페는 15년 동안 변치 않고 스터디카페 가맹본부의 운영 방침을 가맹점주와의 ‘상생’에 초점을 두고 업계 최고 경력자들이 전국 수많은 가맹점을 권역별로 1:1 맞춤 관리하고 있다.

그루스터디카페가 내세우는 가맹관리시스템은 ‘ALL 케어 프로세스’로, 다년간의 프랜차이즈 운영노하우를 갖고 있는 본사의 전문가들이 창업의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지고 관리 해주는 업계 내 유일한 가맹점 관리 시스템을 칭한다. ‘ALL 케어 프로세스’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오픈매니저가 7일간 밀착 관리 및 교육하는 ‘오픈 관리시스템’, PC와 모바일 어느 환경이든 편리하게 A/S 사항접수가 가능한 ‘스마트 A/S 시스템’, 가맹점별로 담당 슈퍼바이저와의 실시간 소통을 위한 ‘데일리 소통시스템’, 업계 최초 전국 권역별 ‘1:1 전담 슈퍼바이징 시스템’, CEO가 직접 가맹점 평가리스트를 체크하고 지원하는 ‘CEO 책임 관리 시스템’ 등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가맹점주들의 창업 만족도가 매우 높다.

관련기사



여기에 공부의 신 강성태가 런칭한 브랜드답게 학습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지원한다는 점도 돋보인다. 그루스터디센터는 공신닷컴 콘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진로적성 프로그램 에니어그램, 문제풀이 서비스 콴다와 한국사이버진흥원 강의 등의 학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교육 콘텐츠를 갖추고 있다.

또한, 지속되는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그루스터디카페 전 가맹점은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매장 내 마스크 착용은 물론, 손소독제 구비 등의 대응 방안을 각 매장에 안내하여 시행 하고 있다. 그리고 확진자 방문 등 만약의 사태에 철저히 대비할 수 있도록 본사에서는 대응 및 운영 계획을 수립하며 코로나에 불안감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프리미엄독서실 창업 그루스터디센터에 관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은 그루스터디센터 홈페이지 및대표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