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KDI 국제정책대학원, 세종 공동캠퍼스에 둥지

제2캠퍼스 2024년 입주 예정

융·복합 인재양성소로 육성

세종시 4-2생활권에 조성되고 있는 공동캠퍼스에 KDI 국제정책대학원 제2캠퍼스가 들어선다. 세종시와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KDI국제정책대학원은 지난 17일 KDI대학원 앰버서더홀에서 ‘공동캠퍼스 입주를 위한 합의각서’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로써 KDI 대학원은 오는 2024년 3월까지 공동캠퍼스(임대형)에 개발정책학 등 석·박사 학위과정을 이전하고 세종국가경영과정을 신설하는 등 KDI대학원 제2캠퍼스 설립을 추진한다. 특히 국가정책 분야의 전문 교육뿐만 아니라 국제 교육과 연구의 핵심 허브로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융·복합 인재 양성과 국제 교류·협력 활성화 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세종시는 행복청과 공동캠퍼스에 KDI대학원 제2캠퍼스가 차질 없이 입주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지속 가능한 학교 운영을 위해 상호 협조하기로 했다.

관련기사



행복도시 공동캠퍼스는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대학 구조조정과 재정제약 상황에서 대학유치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해 도입한 국내 최초의 신개념 대학 혁신 모델로 정부혁신 과제 중 하나로 추진된다. 이곳에는 다수의 대학 등이 함께 입주해 교사·지원시설 등을 공동 이용하고, 대학, 연구소 등 입주기관 간 융합 교육·연구 등을 통한 산학연 협력 활성화의 구심점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정책전문가의 역량 배양에 역할을 해온 KDI 대학원의 공동캠퍼스 입주를 환영한다”며 “이번 제2캠퍼스 신설로 국가 지식 역량을 결집·강화하는 거점으로 도약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문기 행복청장은 “공동캠퍼스가 국가 정책을 선도하는 융복합 인재 양성과 산학연 협력의 구심점이 될 수 있도록 우수 대학과 연구기관들을 지속적으로 유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세종=박희윤기자 hypark@sedaily.com

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