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금융 은행

"개인형 IRP 가입하고 하나머니 받아가세요"

하나은행, 개인형 IRP 신규 가입 이벤트 실시






하나은행이 앞으로 한달 간 생애 연금자산관리 지원을 위한 개인형 IRP 신규가입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오는 9월 25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전국 하나은행 영업점 뿐 아니라 인터넷 뱅킹, 하나원큐 앱 등 비대면 채널을 통해 TDF·TIF를 운용자산으로 개인형 IRP에 신규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TDF(Target Date Fund)는 투자자의 은퇴 예상 시점까지 남은 기간에 따라 투자자산과 안전자산의 비중을 지속적으로 변동시키며 운용하는 전략이 특징인 상품이다. TIF(Target Income Fund)는 글로벌 채권과 주식 등에 분산 투자하며 물가상승율 이상의 수익율을 목표로 인컴자산 중심의 자산배분전략을 실시하는 상품이다.



구체적으로 이벤트 지원 대상은 △개인형 IRP 10만원 이상 신규 가입 △10만원 이상의 금액으로 1년 이상 자동이체 △TDF·TIF 매수비율 50% 이상 등록 세 가지 요건을 모두 충족한 손님이다. 이들에게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하나머니 5,000 머니가 지급된다.

또 타 금융기관의 연금저축이나 개인형 IRP 계좌를 하나은행으로 이전해 △계좌이체 신규 10만원 이상 △TDF·TIF 매수비율 10% 이상 등록 두 가지 조건을 충족해도 5,000 하나머니를 지급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개인형 IRP를 포함한 연금계좌는 일반적으로 납입기간 5년 이상, 연금 지급까지 10년 이상이 소요돼 총 15년 이상 운용되는 자산이기에 손님의 상황에 따른 슬기로운 자산 관리가 필요하다”며, “연금자산 적립기에는 TDF를 통해 생애주기에 맞춘 자산관리를, 인출기에는 TIF로 안정적·효율적 자산관리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