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2020 에듀테크 코리아, 성황리 개최… LINC+ 사회맞춤형학과 중점형 사업단 눈길

맞춤형인재양성 대학정보의 장… 4차 산업 인재 찾는 기업 채용자 관심 多




2020 에듀테크 코리아가 성황리에 개최되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LINC+사회맞춤형학과 중점형 사업단 협의회(이하 링크사업단)이 참관자들의 눈길을 모으고 있다.

LINC+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으로, 대학과 기업이 지역 산업 인재를 양성하고 기술개발 중심의 산업발전을 주도하고자 만든 산학협력 선도 대학 육성사업이다. 학교·교수 등 교육 공급자 주도로 이뤄지는 일방적 교육과 달리, 교육 수요자가 실제 필요로 하는 지식을 전달하는 맞춤형 교육과정을 개발·운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교육 담당자와 기업 담당자의 경우, 교육 담당자는 이론과 실무를 모두 갖춘 산업 인재를 육성할 새로운 커리큘럼을 기획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업 담당자는 직접 교육 과정에 참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실무 능력을 갖춘 준비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링크 사업단의 전시에 높은 참여율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링크 사업단 관계자는 “대학 진학부터 일자리까지 연결되는 링크 사업과 관련 학과에 대한 정보를 얻고자 하는 교직원과 학생들, 4차 산업 시대에 필요한 특성화된 실무 능력을 가진 인재를 찾는 기업의 채용 담당자들의 참여가 많았다”라고 하면서, “앞으로도 링크 사업단은 다양한 사업 분야를 구축함으로써 취업을 원하는 학생과 인재를 원하는 기업을 연결하는 허브 역할을 충실히 해 낼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링크 사업단의 이번 전시에는 전국 5개 지역 총 44개의 전문대학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기계·자동차 / 의료·보건 / 호텔·관광 / 미용·패션 / 교육·복지 / 건축·토목 / 방송·디자인 / 경영·행정 / 신기술 / 정보·통신 / 전기·전자 / 화학·자연 / 컴퓨터 / 외식·요리 / 세무·회계 등 15개 분야의 다양한 학과를 둘러볼 수 있어 기업 담당자, 교직원, 진로를 고민하는 학생 등 많은 관람객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편 에듀테크 코리아는 에듀테크 뿐만 아니라 K-에듀산업 모든 관계자 및 종사자를 대상으로 하는 온/오프라인 비즈니스 전시회로 9월 9일부터 올해 12월까지 연장오픈진행 된다.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참관 가능하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