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홈시스(284740)가 지난 8월 돼지 특수부위전문점 ‘뚱보집’과 양대창 전문점 ‘부산양대창’을 포함한 요식 가맹을 운영하는 엘에이치케이컴퍼니와 쿠쿠홈시스의 렌털 제품 공급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쿠쿠홈시스는 코로나 19의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외식 산업의 창업자들을 위해 자사의 렌털 제품을 창원지원 할인가로 납품하고, 우수한 렌털 관리를 통해 창업 초기 불안정성을 최소화하는데 협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쿠쿠홈시스는 엘에이치케이컴퍼니와의 전략적 업무 제휴를 통해 전국 186개 ‘뚱보집’ 매장 외 약 200여 개의 요식 가맹점에 냉온 정수기와 수도 직결식 전처리 정수 시스템인 인앤아웃 커머셜 솔루션을 납품하게 된다.
인스퓨어 커머셜 솔루션은 쿠쿠만의 뛰어난 정수 기술로 개발된 ‘솔루션 필터’를 수도에 직결해 사용하는 대용량 전처리 정수 시스템이다.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고 있는 물이 노후한 수도 시설로 인해 수은, 철, 알루미늄, 동과 같은 중금속 및 부유물질로 오염되고, 수돗물 속 잔류 염소로 물 맛이 떨어져 수돗물로 조리를 하거나 식재료, 식기류를 세척하기 꺼려졌던 기존의 문제점을 말끔히 해소한다. 이때문에 지난 1월 출시 후 올해 2분기 인스퓨어 커머셜 솔루션 판매량이 전 분기 대비 약 1,011%나 증가했다. 특히 쿠쿠홈시스의 정수 시스템을 적용한 사업장에는 ‘클린워터존’ 인증마크를 부착, 깨끗한 물 사용으로 안전하고 깨끗한 먹거리 및 서비스 제공 지표를 마련해 사업장을 방문하는 소비자들에게 위생에 대한 차별화 된 경쟁력을 전달한다.
또한, 매장 상황과 필요에 따라 공기청정기, 비데, 전기레인지 등 쿠쿠가 생산하는 모든 제품을 추가로 공급하고, 각종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소상공인 가맹점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쿠쿠홈시스 관계자는 “이번 협약 체결로 자영업자의 창업 및 경영 부담을 덜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외식 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업과 소상공인이 상생하며 더불어 발전할 방안을 지속해서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