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이규민 신임 한국교육과정평가원장 "연구 역량 강화해 미래교육 선도하겠다"

2일 제12대 원장 취임

이규민 신임 한국교육과정평가원장이 2일 충북 진천군 평가원 대회의실에서 취임식을 갖고 있다. 사진제공=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규민 신임 한국교육과정평가원장이 2일 충북 진천군 평가원 대회의실에서 취임식을 갖고 있다. 사진제공=한국교육과정평가원





제12대 한국교육과정평가원장에 선임된 이규민 연세대 교육학과 교수가 2일 취임식을 갖고 임기를 시작했다.

관련기사



이 신임 원장은 이날 충북 진천군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교육과정평가원이 그동안 초?중등 교육과정, 교수학습, 교육평가 분야에서 핵심적인 업무를 수행해 왔음을 잘 알기에 책임감이 무겁다”면서 “앞으로 교육과정평가원이 한국 교육을 선도할 수 있도록 연구 역량을 강화하고 미래교육을 선도하며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해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 원장은 이어 “대학수학능력시험 출제 시스템 개선·개편 준비, 4차 산업혁명 시대 핵심 역량 함양을 위한 교육과정 개편과 평가 체제 구축 선도, 개별화 학습을 위한 교수·학습 지원체제 구축 선도 준비, 기초학력 저하 개선 및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해결 방안 모색, 교육 빅데이터 통합 시스템 구축을 위한 허브 기관으로서의 역할 수행”을 강조했다.

이 원장은 연세대 교육과학대 학장, 교육부 빅데이터위원회 위원, 한국교육평가학회 회장, 2018?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채점위원회 위원장, 재미한인교육학자협회 이사회 이사 등을 역임했다. 임기는 3년이다.


성행경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