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IB&Deal

[SEN]코넌, 싸이콘 리브랜딩…싸이월드 공식 패밀리코인 지정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코넌(CONUN)이 23일 싸이콘(CYCON)으로 리브랜딩하고 싸이월드의 공식패밀리코인이 된다고 발표했다.


리브랜딩 된 싸이콘은 싸이월드 내 사용되는 공식패밀리코인으로 지정될 뿐만 아니라 코넌드라이브에 유휴저장용량을 제공하는 싸이월드 회원들에게 보상수단으로도 사용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관련기사



싸이월드에 제공되는 ‘코넌드라이브’는 개인들이 보유하고 있는 고성능 PC 및 휴대폰의 유휴저장용량을 연결해 활용하는 분산형 스토리지 시스템이다. 낮에는 집에서 쉬고 있는 개인용 PC들의 저장용량을 밤에는 주인과 함께 잠이 드는 PC나 휴대폰의 저장용량을 활용하고 저장용량을 제공하는 회원들에게 싸이콘(CYCON)으로 보상하는 시스템이다.

표세진 싸이콘(CYCON) 회장은 “코넌의 싸이월드 공식 코인 지정과 싸이콘(CYCON) 리브랜딩은 본격적인 ‘싸이콘(CYCON) 생태계’를 구축하는 기반이 될 것”이라며 “그 근거로 3,200만 명 회원들이 싸이월드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공식 패밀리코인이며 싸이월드 밖에서는 가상화폐 투자상품, 온·오프라인 실생활 코인 등으로 거듭나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그는 “지금까지 시장에서 가상화폐의 실물경제 접목에 대해 회의적인 시각이 있었지만 이번 싸이콘(CYCON) 리브랜딩으로 ‘코인 이코노미’ 구축의 첫 주인공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hyk@seadaily.com


김혜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