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금오공대 3단계 산학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 선정


경북 구미시에 있는 금오공과대학교가 교육부에서 시행하는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에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금오공대는 수요맞춤성장형 유형에 선정돼 6년간까지(3+3) 사업비 240억원을 지원받게 된다. 수요맞춤성장형 유형은 산업계와 미래사회 수요에 부합하는 인재를 양성하고 기업과 협업한는 역할을 한다.


금오공대(kit)는 이번 선정을 통해 산학연 일체형 플랫폼을 통한 수요맞춤 성장형 혁신 선도모델인 ‘툴킷(TOOL+kit; Transformative Organization by Open Leadership kit)’을 구축할 계획이다. TOOLkit은 산학연 협력에 필요한 인프라, 제도, 콘텐츠, 운영 및 관리 활동 등을 모듈화하고, 창의적으로 연계·조합해 다양한 성과를 창출하는 금오공대만의 산학연협력 모형이다.

관련기사



이를 바탕으로 미래산업 맞춤 혁신인재 양성과 신산업?신기술 공동 창출, 지산학연 공유?협업 거버넌스 구축, 산학연일체 대학 구축?운영으로 지역과 미래로 동반 성장하는 산학협력 중심대학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에 산학연연계 교육시스템(K-ESCORT) 운영, 기업밀착 R&BD, K-Star 200 기업 중심의 협업 강화, 산학협력 친화형 학사제도 등 다양한 과제를 추진하게 된다.

긍오공대내에 있는 5G체험관긍오공대내에 있는 5G체험관




구미=이현종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