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일반

"인천 출마 시러요ㅋㅋ" 이재명 2014년 글 공유한 이준석

이준석 "출마 전 트위터 닫아야…인천 비하로 시작"

이준석 대표는 페이스북을 통해 이준석 대표는 페이스북을 통해 "출마하기 전에 트위터 닫아야겠다"면서 이 고문이 지난 2014년 11월 3일 올린 트윗을 링크했다. 페이스북 캡처




더불어민주당이 인천 계양을에 이재명 상임고문을 전략 공천할 방침인 가운데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이 고문의 과거 트윗을 공유했다.



6일 이 대표는 페이스북을 통해 "출마하기 전에 트위터 닫아야겠다"면서 이 고문이 지난 2014년 11월 3일 올린 트윗을 링크했다. 해당 트윗에서 이 고문은 그의 팬이라고 밝힌 이용자가 "인천 쪽에도 출마해주시면 안 되겠냐"고 묻자 "시러요 ㅋㅋ"라고 답했다. 당시 트윗은 이 고문이 성남시장으로 재직할 때 올린 것이다.

관련기사



이 대표는 또 “성남에서 인천으로 이사갔다”고 밝힌 트위터 이용자에게 “빨리 돌아오라”고 했던 이 고문의 과거 트윗을 공유했다. 그러면서 "인천 비하로 시작"이라는 글을 남겨 이 고문에 대한 비판을 이어갔다.

이준석 대표는 “성남에서 인천으로 이사갔다”고 밝힌 트위터 이용자에게 “빨리 돌아오라”고 했던 이 고문의 과거 트윗을 공유했다. 페이스북 캡처이준석 대표는 “성남에서 인천으로 이사갔다”고 밝힌 트위터 이용자에게 “빨리 돌아오라”고 했던 이 고문의 과거 트윗을 공유했다. 페이스북 캡처


앞서 민주당이 이 상임고문을 인천 계양을에 전략공천하자 이 대표는 “어떻게든 (이 상임고문이) 원내에 입성해 본인에 대한 수사를 방탄하려 한다는 의심을 지울 수 없다”고 비판했다. 이 대표는 “대선 과정에서만 하더라도 분당·성남·경기도와 인연을 강조했던 이 상임고문이 아무 연고도 없는 인천 계양으로 외곽 순환도로를 타고 반 바퀴 타고 간 것이 어떻게 해석되겠나”라며 “정당성을 찾기 어렵다”고 꼬집었다.

한편 이 고문의 해당 트위터 계정에는 세월호 참사 8주기였던 지난달 16일 애도 메시지가 마지막으로 올라와 있다.


김지선 인턴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