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생활숙박시설 '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 2차' , 다양한 금융 혜택 제공으로 눈길 사로잡아







부동산 시장의 불확실성이 한동안 지속될 것으로 보이면서 중도금 무이자 등 다양한 금융 혜택을 제공하는 신규 단지들이 주목받고 있다.



업계에서는 금리 인상이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고 있다. 고물가와 원화 가치의 약세가 이어지고 있어서다. 미국이 3회 연속 자이언트 스텝(0.75%포인트) 인상을 한 것도 금리 인상에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

분양가 상승도 예고되고 있다. 국토부는 분양가 상한제 적용 공동주택의 분양가격 산정에 활용되는 기본형 건축비를 지난달 2.53% 인상했다. 지난 7월 1.53% 인상된 데 이어 두 달만에 다시 오른 것이다. 이는 철근, 레미콘과 같은 주요 건설자재 가격와 노무비 등이 급증한 것에 따른 조치로 건축비용이 상승하는 만큼 분양가도 지속적으로 오를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가운데 (주)현대건설이 공급하는 생활숙박시설 '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 2차'가 다양한 금융 혜택 제공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안산시 시화 멀티테크노밸리(이하 시화MTV)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 2차'는 계약금 총 10% 중 1,000만원 정액제, 나머지 금액은 3개월 이내에 납부하는 계약금 정액제 조건을 내걸었다. 여기에 중도금 60%에 대해 무이자를 적용하며, 계약금 10%를 납부하면 잔금일까지 추가 비용이 없다.

관련기사



(주)엠티브이반달섬씨식스개발이 시행하고 현대건설이 시공하는 해당 단지는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성곡동 842번지(시화MTV C6-1블록)에 위치한다. 지하 2층~지상 49층, 총 1,191실 규모의 대단지로 전용 36~244㎡, 18개 타입 중 15개 타입이 3실 이상의 중대형 위주로 공급한다.

'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 2차'는 일부 타입을 제외하면 시화호를 바라보는 라군뷰 조망권을 확보하고 있다. 해당 호실별로 조망 특화를 활용한 오픈형 테라스 설계를 도입했으며(장애인전용객실 제외), 지상 3층에는 시화호를 마주한 인피니티풀과 약 360m 규모의 조깅코스가 조성된다. 실내수영장, 레스토랑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전문 서비스대행 기업의 컨시어지 서비스도 갖출 예정이다(유상).

각 호실에는 쾌적한 실내 산소농도 유지를 위해 (주)힘펠 고순도 산소발생시스템, 욕실환기시스템, 친환경 무기 질 도료 마감 등을 적용할 계획이다. 또한 공간별로 유럽산 포셀린 타일과 천연 대리석을 활용한다. 해외 유명작가들이 디자인한 특수 무늬목 디자인이 적용된 주방가구와 고급 가전제품을 기본 제공해 차별화된 주방 공간도 선보일 방침이다.

한편, '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 2차'는 기존 안산 분양 홍보관에 이어 지난 10월 7일 송파구 잠실동에 잠실 분양홍보관을 추가 개관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