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가요

SMX서울시향 두 번째 컬래버곡 샤이니 종현 '하루의 끝' 음원 24일 공개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와 서울시립교향악단(이하 서울시향)의 두 번째 컬래버레이션 곡은 샤이니 종현의 ‘하루의 끝 (End of a day) (Orchestra Ver.)’이었다.

SM ‘스테이션(STATION)’ 통해 선보이는 ‘하루의 끝’ 오케스트라 버전은 오는 2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SM과 서울시향은 앞서 레드벨벳의 ‘빨간 맛 (Red Flavor)’ 오케스트라 버전을 통해 K팝과 K클래식의 이색적인 만남을 첫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이번에는 삶에 지친 사람들에게 위로를 전하고자 따뜻한 감성의 대표 힐링송인 종현의 ‘하루의 끝’을 오케스트라 연주로 선사, 서정적인 분위기를 극대화했다.

관련기사



더불어 이번 ‘하루의 끝’ 오케스트라 버전은 세계적인 현편곡가 겸 영화 음악감독 박인영이 편곡, 원곡의 아름다운 선율을 관, 현악기 연주로 새롭게 들려주며, 곡 도입부에는 클로드 드뷔시의 ‘달빛 (Clair de Lune)’을 샘플링해 색다른 매력을 느끼기에 충분하다.

또한 오늘(22일) 오후 6시 각종 SNS의 SMTOWN 및 스테이션 채널 등을 통해 ‘하루의 끝’ 오케스트라 버전을 미리 만날 수 있는 쇼트 클립이 공개될 예정이다.

추승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