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은행

"지역 이끌 인재로 성장하도록…" 광주은행, 장학생 선정

송종욱(앞줄 오른쪽 세번째) 광주은행장이 지난 26일 광주은행 본점에서 2020년 광주은행장학회 장학증서 수여식을 열고 지역 고등학생·대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이번 수여식에서는 광주·전남 지역 출신의 학생 104명을 장학생으로 선발해 총 1억3,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사진제공=광주은행송종욱(앞줄 오른쪽 세번째) 광주은행장이 지난 26일 광주은행 본점에서 2020년 광주은행장학회 장학증서 수여식을 열고 지역 고등학생·대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이번 수여식에서는 광주·전남 지역 출신의 학생 104명을 장학생으로 선발해 총 1억3,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사진제공=광주은행



광주은행이 지난 26일 광주은행 본점에 2020년 광주은행장학회 장학증서 수여식을 열었다고 27일 밝혔다.


광주은행은 1981년 재단법인 광주은행장학회를 설립해 올해까지 39년 동안 4,000여명의 지역 장학생들에게 총 33억원 상당의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이번 수여식에서는 고등학교 및 대학교, 자치단체를 비롯한 기관으로부터 추천받아 학업 성적이 우수하고 품행이 단정한 광주·전남 지역 출신의 학생 104명을 장학생으로 선발해 총 1억3,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수여식에는 학교별, 학년별 대표 장학생만 참석했다. 장학생에게 지역 사회적기업인 씨튼베이커리에서 생산하는 선물세트를 전달해 지역 상생발전도 실천했다.

관련기사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학업에 있어 많은 애로사항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학업에 매진하는 지역 청소년과 청년들이 우리 지역을 이끌어나갈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광주·전남 대표은행으로서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