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수의 크리스마스 프로젝트 <동물음악대>의 캐럴 ‘크리스마스 리턴즈’가 음원차트 정상에 올랐다.
15일 ‘동물음악대’가 발표한 디지털 싱글 앨범 ‘크리스마스 리턴즈’가 1위를 차지했다. 이는 ‘동물음악대’가 디지털 싱글 앨범 ‘크리스마스 리턴즈’를 지난 11일 발표한 지 4일 만으로, 역주행 캐럴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었다.
‘크리스마스 리턴즈’는 록 단장(윤상)이 프로듀싱하고, 김이나와 펭수, 소울곰(김태우), 고막여우(박진주)가 함께 작사한 따뜻한 힐링 캐럴이다. 힘든 2020년을 보낸 많은 사람들에게 모두가 다시 함께 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가 되길 소망하는 노래다.
또한 지난 11일 자이언트 펭TV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된 ‘크리스마스 리턴즈’ 뮤직비디오 조회 수는 32만 회를 달성하는 등 동물음악대의 새로운 저력을 선보이며 성공적인 데뷔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앞서 펭수는 지난 달 30일부터 ‘자이언트 펭TV’에서 전 세계를 행복하게 할 프로젝트 <동물음악대>를 결성하는 에피소드를 선보였다. 이후 프로듀싱 윤상(록 단장), 메인 랩퍼 (펭수), 메인 보컬 김태우(소울곰), 박진주(고막여우) 그리고 김이나 작가사가 참여한 ‘크리스마스 리턴즈’ 디지털 싱글 앨범을 11일 저녁에 공개했다.
한편 펭수는 지난 4월 첫 발매한 타이틀곡 ‘펭수로 하겠습니다(This is PENGSOO)’로 각종 음원 차트 상위권에 오른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