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2020 R-BIZ’, 3일간 성황리에 대회 마쳐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 주최, 한국로봇산업진흥원(원장 문전일) 총괄, 한국로봇산업협회가 수행한 ‘2020 R-BIZ’를 성황리에 마쳤으며 행사 영상을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다.

‘2020 R-BIZ’는 국내 협동로봇ㆍ자율이송 로봇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전략을 발굴해 제품 경쟁력 강화 및 전문 인력양성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지난 10월 28일부터 10월 30일까지 실시된 대회이다.

금년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고자 참가하는 팀에게 구체적인 방역 가이드라인을 사전에 제시하고, 온라인 대회로 실시했다. 비대면인 점을 보완하기 위해 주요 경기는 유튜브를 통해 생생하게 생중계되었다.


대회 종목은 ▲한국중부발전로봇 챌린지 ▲제우스 산업용로봇 ZERO 미션 챌린지 ▲현대로보틱스 협동로봇 마케팅 경진대회로 크게 3개로 나눠 진행되었으며 각각 신보령x트위니 로보틱스, IRL, 파란손 팀이 영예의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관련기사



문전일 한국로봇산업진흥원장은 “2020 R-BIZ에서 국내 로봇기업의 마케팅, 제품 경쟁력을 위한 아이디어가 많이 나와 매우 성공적이라 생각한다. 아울러 계속해서 모든 국민이 함께 할 수 있는 로봇 문화 확산 및 로봇 제품의 차별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20 R-BIZ’는 로보월드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 ‘로보월드’에서 영상으로 다시 만나볼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