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수면리듬개선음료 슬리핑 보틀, 슬립테크 2021에서 런칭







머스카가 대한민국 꿀잠프로젝트 슬립테크 2021에 참가해 건강한 수면리듬개선음료 ‘슬리핑 보틀’을 최초로 선보인다.



슬리핑보틀은 10가지 천연재료로 만들어진 음료형태의 수면리듬개선제이다. 기존 수면관련 제품들이 의약품이나 건강기능식품으로 출시된것과 다르게 이번 ‘슬리핑보틀’은 혼합음료 형태로 출시가 되어 수면 문제로부터 삶의 패턴을 개선하기 원하는 소비지들이 의사 처방이 없이도 편의점 등 어디서나 손쉽게 구매하고 간편하게 복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OECD 국가 중 매년 가장 낮은 일평균 수면시간을 기록하는 국내 수면 산업의 시장 규모는 약 3조원대로 추정하며, 그 규모가 매년 커지고 있다. 이제는 ‘잠(Sleep)’과 ‘경제(Economics)’의 합성어인 ‘슬리포노믹스’라는 용어를 흔히 접할 수 있게 되었을 정도로 국내 뿐만이 아니라 전 세계인들이 숙면을 위해 많은 돈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또한, 그 동안은 의사 처방이 필요한 수면제를 필요로하는 중증 불면증 환자가 시장의 주요 소비자였지만, 최근에는 수면 시간이 감소하였거나 수면의 질 저하를 개선하고자 하는 경증 불면증 경험자의 수요 역시 크게 늘어 수면시장의 규모는 더욱 빠르게 커지고 있다.

관련기사



하지만, 양질의 수면을 위한 수면 산업은 크게 성장하고 있는 반면에 소비자들은 여전히 오랜 기간 ‘수면제’로 통칭되어 온 수면 보조제에 대해서는 부정적인 인식과 그로 인한 부작용에 대한 우려를 지니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슬리핑보틀’은 이러한 점에 착안하여 누구나 안심하고 부담없이 마실수 있는 제품으로 개발되었다. 오가피잎, 백합 등 10가지 천연재료에서 추출한 성분을 주원료로 하여 건강한 수면리듬개선 효과를 유도하며, 최근 건강식품과 수면효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타트체리를 첨가하여 맛까지 훌륭하게 끌어올렸다.

그 동안의 수면보조제와 다르게 보다 건강하고 간편한 컨셉의으로 출신되 ‘슬리핑보틀’의 등장이 앞으로 국내 수면 시장에 새로운 활력과 관심을 끌어 모을지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편, 대한민국 꿀잠프로젝트 슬립테크 2021은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수면박람회로 한국수면산업협회와 메디씨앤씨가 주최하며, 오는 2021년 7월 8일(목)~10(토) 기간 중 서울 삼성동 코엑스 3층 D홀에서 개최된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