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성남시, ‘경기형 과학고’ 성남 유치 '올인'

분당중앙고 과학고 전환 위해 성남교육지원청과 공조

8일 성남시청 제1회의실에서 열린 '과학고등학교 성남 유치 및 운영 지원에 관한 업무협약식'. 사진 제공 = 성남시8일 성남시청 제1회의실에서 열린 '과학고등학교 성남 유치 및 운영 지원에 관한 업무협약식'. 사진 제공 = 성남시




성남시는 8일 성남시청 제1회의실에서 성남교육지원청, 분당중앙고등학교와 '과학고등학교 성남 유치 및 운영 지원에 관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세 기관의 대표자인 신상진 성남시장, 한양수 성남교육지원청 교육장, 이광주 분당중앙고 교장이 자리해 경기형 과학고 성남 유치를 위한 행·재정분야의 협력체계 구축을 약속했다.

관련기사



성남시와 성남교육지원청은 그동안 과학고 유치 통합 실무협의체에서 학교 신설을 위한 유휴부지 검토 및 분당중앙고의 과학고 전환 방식을 적극 검토해왔다.

2009년부터 과학중점학교로 운영해 온 분당중앙고는 수학, 과학 교육과정 편성의 오랜 노하우와 우수한 교사진을 바탕으로 경기형 과학고 공모서 제출을 준비하고 있다.

신상진 시장은 “성남교육지원청, 분당중앙고가 함께 과학고 성남 유치를 위해 첫 발을 내딛은 뜻깊은 자리”라며 “3자 협약을 통해 적극 소통하면서 남은 기간 경기형 과학고 공모서 작성에 총력을 기울이자”고 말했다.


성남=손대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