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행정타운 내 아파트‘e편한세상 둔산’, 편의성에 수요자 관심 집중

풍부한 인프라 갖춰 편리한 생활가능



최근 분양시장에서 행정타운 내 아파트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시청을 포함한 관공서, 공공기관 등이 밀집된 행정타운은 지역의 중심입지에 위치해 있어 교통, 교육, 편의시설 등 다양한 인프라가 조성돼 생활이 편리하다. 또 고정 배후수요와 유입인구가 많아 가격안정성이 높고, 인근에 신규 아파트 공급이 적다는 희소성까지 갖춰 수요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각종 공공기관이 밀집된 행정타운은 지역개발의 중심지로 꼽힌다. 지역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교통망이 잘 갖춰지고 인근으로 상권이 활성화돼서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또 주민들을 위한 공원, 문화시설, 보육시설 등을 갖춰 거주민들의 주거만족도도 높게 나타난다.


때문에 행정타운에서 분양하는 신규 아파트들은 청약결과마다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해 11월 경기 시흥시청 인근에서 분양한 ‘시흥시청역 동원로얄듀크’는 302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평균 17.95대 1의 경쟁률로 전 주택형 1순위 마감을 기록했다. 또 같은 달 부산시청 인근에서 분양한 ‘연산 롯데캐슬 골드포레’는 520가구 모집에 7576건이 접수되며 평균 14.57대 1의 경쟁률로 1순위 마감에 성공했다.

대전의 전통 주거중심지로 꼽히는 대전시청 인근에 새 아파트가 분양을 앞둬 주목받고 있다. 고려개발ㆍ대림산업은 이달 대전 서구 탄방동 68-1번지 탄방동 2구역 재건축사업인 ‘e편한세상 둔산’을 분양한다고 25일 밝혔다.


대전시청을 포함한 행정타운 내 정부대전청사, 교육청, 검찰청, 경찰청 등 각종 공공기관과 금융기관 이용이 편리하며, 둔산지구의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에서 갤러리아백화점,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이마트, 세이브존, CGV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e편한세상 둔산은 대전지하철 1호선 용문역과 탄방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더블역세권 단지로 편리한 교통망을 자랑한다. 지하철을 이용해 정부청사역까지 약 6분, 대전역까지 약 10분대에 도달할 수 있어 도심 접근성이 뛰어나다. 남세종IC와 유성IC를 통해 세종시로의 이동도 편리하며, 경부고속도로, 호남고속도로, 당진영덕고속도로 등을 통해 인근 지역으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초ㆍ중ㆍ고 등 다양한 교육시설이 밀집돼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도보로 통학 가능한 탄방초, 문정초, 충남고 등을 비롯해 한밭초, 백운초, 괴정중, 문정중 등이 인근에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입시학원이 많은 시청역 인근 학원가 및 교육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브랜드 프리미엄에 걸맞는 상품설계 역시 주목 할만 하다. e편한세상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설계기술인 단열설계, 차음설계, 층간소음 저감설계, 스마트홈 시스템, 오렌지 로비 등이 적용된다.

e편한세상 둔산의 주택전시관은 대전 서구 둔산동 1407번지에서 1월 오픈 예정이며, 입주는 2020년 5월 예정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